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너의 job을 잡아봐!’ 프로그램 실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너의 job을 잡아봐!’ 프로그램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2.04.2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문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 운영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마세근)에서는 4월부터 5월까지 한달간 용문중학교 1학년(5학급, 140)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총 5회기에 걸쳐 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너의 job을 잡아봐!’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직업체험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 다양한 직업군을 탐색하고, 실제 현장에서 일하는 실무자들과 만나 각 직업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진로인식과 미래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계획됐다.


군청 일자리경제과, 양평군소방서, 경기도학생교육원 양평학생야영장, 양평군드론연합회 등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직업흥미검사를 시작으로, 소방관, 응급구조사, 드론조종사, 보디빌더 등 다양한 진로 및 직무를 탐색할 수 있는 경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세근 관장은 이번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일류대학, 일류 직업만을 추종하는 직업관에서 탈피해 다양한 직업들을 알 수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외부활동이 자유스럽지 못한 요즘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역량 및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 능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ydyouthcenter.or.kr)에서 확인하거나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031-775-177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7월 개관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공모를 통해 씨앗센터라는 별칭으로 청소년들의 희망찬 미래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