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유트브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유트브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1.12.1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문학 강연 , 시낭송 음악회 등

경기 양평군의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은 유튜브채널을 통해 인문학 강연 시리즈 문학마실을 비롯해 소나기마을 전시와 교육 및 다양한 행사들과 유익한 내용의 콘텐츠들을 온라인으로 송출하고 있다.


특히 전 경희대 국문과 교수이자 한국문학평론가협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는 김종회 촌장의 문학마실은 문학과 역사, 예술의 장르를 넘나드는 재미있는 인문학 강연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고통 속에 핀 명작의 예술혼시리즈에서는 윤동주, 이상 등 우리 문학사의 주요 문인들과 모비딕의 허먼 멜빌, ‘폭풍의 언덕의 에밀리 브론테 등 세계 문호들의 유명한 에피소드 혹은 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들을 다루어 조회수 5만을 기록하는 등 구독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더불어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방문 체험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인 징검다리 체험교실’, ‘이야기 숨바꼭질’, ‘인문학 크리에이터 층층대’, 지역민들과 함께 문학과 음악을 나누는 행사 첫사랑 콘서트수숫단 음악회의 영상들을 기존 맛보기 홍보 영상으로 짧게 올리던 것에서 나아가, 비대면 언택트 시대를 맞아 온라인으로 충분히 체험할 수 있는 감상용 전체 영상들을 올리고 있다.


또한 황순원 선생의 소설을 낭독영상으로 접할 수 있는 낭독전집 프로젝트와 다수의 기획전시의 영상들을 만날 수 있다.


황순원 문학촌 소나기마을은 유튜브에서 소나기마을’, ‘문학마실검색으로 볼 수 있다. 소나기마을 입장료는 양평군민은 무료이며, 어른 2000, 청소년 1500, 어린이 1000원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 11, 설날, 추석 당일은 휴관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