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읍·면장 대상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방법' 설명회 가져
양평군, 읍·면장 대상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방법' 설명회 가져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1.11.1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레기 문제가 양평의 지역화두로 대두되고 있는 요즘 지난 16일 이른 아침부터 지평면 일신1리 분리수거장에서는 각 읍·면장을 대상으로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방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각 읍·면장, 환경과 관계자, 일신1리 관계자등 총14명이 참석했으며 일신1리 배명기 이장이 쓰레기 분리배출 요령을 설명하고 이와 더불어 쓰레기에 대한 인식변화촉구, 쓰레기 재활용의 중요성, 환경에 대한 관심 등을 호소했다.


배명기 일신1리 이장은 이날 우리 마을에서 각 읍면장님을 대상으로 올바른 쓰레기 분리방법, 배출요령을 설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신 군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리며 우리마을에서 교육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각 읍·면으로 돌아가서 읍·면에서 배출되는 쓰레기에 대해 신경을 조금씩만 더 써주시면 양평군은 전국에서 가장 깨끗한 청정 지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원칠 지평면부면장은 일신1리는 지평면에서도 특히 쓰레기 분리배출이 잘되는 곳으로 일신1리 배명기 이장님처럼 주인의식을 가지고 양평군의 읍·면장님들 및 각마을 이장님들이 함께 마을에서 나오는 쓰레기에 대해 조금씩 고민을 더 해주신다면 양평군은 주민들이 가장 살기 좋은 곳이 될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