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양평치유의숲, 캠핑카 공유 플랫폼 캠버(Camver) 업무협약(MOU) 체결
국립양평치유의숲, 캠핑카 공유 플랫폼 캠버(Camver) 업무협약(MOU) 체결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1.10.1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캠핑문화 연계 산림치유 활성화를 위한 ‘맞손’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이창재) 소속기관인 국립양평치유의숲(센터장 백난영)은 캠핑카 공유 플랫폼 캠버(Camver)’와 업무협약을 추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정부 국정과제인 관광복지 확대와 관광산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캠핑문화 확산에 따라 국민에게 캠핑 기반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식회사 캠버(Camver)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원하는 ‘2020 관광 엑셀레이팅 지원사업에 선정된 캠핑카 분야 선도기업으로 캠핑카, 캠핑용품과 먹거리 등 캠핑카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국립양평치유의숲은 캠핑에 관심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캠핑을 연계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코로나 시대의 나의 몸 바로 알기’ HRV 건강측정 ▲커피, 부추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식이치유 ▲자연미술 공예비대면 산림치유 키트 제공 등이다.


백난영 국립양평치유의숲 센터장은 코로나19로 급증한 캠핑 수요에 맞추어 캠핑여행을 접목한 차별화된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앞으로도 캠핑 등 다양한 콘텐츠와 연계한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민의 코로나 우울극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