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1 제1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참가
양평군, ‘2021 제1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참가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1.07.1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1 1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 참가하여 용문산 산나물 축제를 비롯한 지역축제 홍보 및 물소리길, 두물머리 등 양평군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고 주요 관광 상품을 홍보했다.


한국지방신문협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에서 주관하는 본 박람회는 전국 지자체가 참여하여 각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들을 소개하고 널리 알려,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관광을 코로나 이후 시대에 활성화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최됐다.


본 박람회에서는 축제와 관련한 관광상품이나 콘텐츠를 판매하기 위한 일대일 BTB 바이어 상담회가 진행되어 고마컴퍼니, 골드브릿지, 야놀자 등 다양한 분야의 바이어 사가 참여하여 축제와 관련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지역의 대표축제 마스코트 콘테스트, 팔도 축제 프레젠테이션, 지역축제 사진전 등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전국 지자체 약 300여개의 부스들은 각 지역축제 마스코트 콘테스트를 통해 축제 특성을 홍보하고 각 축제에 걸맞는 이벤트를 홍보하여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양평군은 대표축제인 용문산 산나물 축제의 축제기간, 주요 프로그램 등을 용문산 산나물 축제 퀴즈’, ‘컬링 이벤트를 통해 홍보하여 박람회 관람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하였으며, 양평 헬스투어 팀에서 직접 박람회에 참가해 건강체크 프로그램, 물소리길 홍보 등 힐링할 수 있는 양평 관광프로그램을 홍보했다.


한 박람회 방문객은 양평군에서는 두물머리라는 관광지만 알고 있었는데, 용문산, 물소리길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다는 사실을 이번에 처음 알았다, “양평군 관광의 다양함을 알 수 있게 된 좋은 계기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