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소년회 통합 출범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평군, 청소년회 통합 출범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1.06.0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3개 기관(양평군, 양평군의회, 양평교육지원청)에서 각각 운영하던 청소년 기구를 하나로 통합
- 경기도내 최초, 청소년참여활동 학생생활기록부 기재 가능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는 지난 4, 양평군의회, 경기도 양평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기관별로 운영하던 청소년 활동을 하나로 통합하는 양평군 청소년회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통합된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참여위원회(양평군), 청소년의회(양평군의회), 청소년교육의회(양평교육지원청) 3개 청소년 기구다.


그간 유사한 활동이 기구별로 각각 운영되며 추진 기관에 따라 학생생활기록부 기재가 상이해 불만이었던 청소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 결과로 통합된 양평군 청소년회에서 활동에 참여 시 경기도 양평교육지원청과 협력해 학생생활기록부에 기재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청소년참여워원회의 생활기록부 기재는 청소년참여활동의 숙업사업으로 경기도 내 31개 시·군에서 최초로 전국에서도 매우 드문 사례다.


이에 따라 군청 청소년팀과 군의회 의사팀,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학교자치팀이 청소년회 모집 홍보, 체험학습 추진, 청소년회 활동 등을 함께 진행할 예정으로 앞으로 청소년 자치활동 중심도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청소년의 목소리가 양평군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통합운영하는 양평군 청소년회를 환영하다라며, “청소년은 양평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소중한 재산으로 3개 기관의 따뜻한 동행 속에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 청소년회의 출범에 따라 6월 중 청소년회 교육의회 위원을 공개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