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공설화장시설 건립 후보지 공모를 통해 입지선정 추진
양평군, 공설화장시설 건립 후보지 공모를 통해 입지선정 추진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10.2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26일부터 양평군 공설화장시설 건립후보지 공개 모집 공고

양평군에서는 1026일부터 1215일까지 공설화장시설의 최적 입지선정을 위한 건립 후보지 공개 모집 공고를 시작하며 공설화장시설 건립에 박차를 가했다.

 

군은 양평군 공설화장시설 건립 촉진 등에 관한 조례9조에 따라 지난 7월 화장시설 후보지 공모 등 건립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양평군 공설화장시설 건립추진위원회를 지역대표와 전문가 등으로 구성했고, 건립추진위원회에서는 금번 공설화장시설 건립 후보지 공개 모집 공고 내용에 대한 수차례 토론과 선진 화장시설 견학을 실시하며 공고안을 최종 심의 의결했다.

 

공설화장시설 건립 규모는 부지면적 3외로 화장시설(화장로 5, 연면적 3), 봉안시설, 자연장지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건립후보지 유치신청은 건립 후보지 해당지역의 총 세대주 60%이상 찬성 지역의 대표자가 할 수 있으며, 해당 읍면을 경유해 오는 1215일까지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최종 후보지로 선정된 마을(행정리)에는 마을발전기금 60억원(연차적 지원)과 화장시설 부대시설(식당, 매점, 장례용품 판매점, 카페 등) 운영권 부여, 화장시설 규모에 맞는 기간제근로자 우선 채용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유치지역 해당 읍면민에 대하여는 화장수수료가 면제 된다.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건립 후보지 유치와 관련해 마을 주민총회 개최시 사전에 해당 읍면에 통보해 방역조치 및 준수사항을 안내 받아야 한다고 당부하며, “내년 3월까지 건립 후보지 유치신청 마을에 대한 서류심사 및 현장 조사, 타당성 용역 후 건립추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후보지를 선정할 계획으로 23년 말 준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