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가위 맞이 나눔 행사 추진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가위 맞이 나눔 행사 추진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9.28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읍 행복돌봄-day’직접 만든 전, 잡채 등 명절 음식 및 생필품 전달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최창은)는 지난 24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관내 홀몸어르신 65명에게 따뜻한 명절이 되실 수 있도록 홀몸어르신 추석맞이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고향 방문을 자제하라는 정부의 권고에 더욱 적적할 어르신들을 조금이나마 위로코자 정성을 담아 전을 부치고 잡채와 물김치를 직접 만들었으며, 직접 어르신들을 찾아 음식 전달과 함꼐 안부를 묻고 미리 명절 인사를 드리며 훈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힘을 모았다. 또한, 맥반석 즉석구이 김(대표 김영학)과 양평친환경로컬푸드 찰보리(대표 양승기)등의 업체의 후원으로 지역사회의 이웃 사랑의 의미를 더했다.

최창은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위원들이 모이는 것조차 조심스러웠지만, 이럴 때일수록 힘을 합쳐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위원님들의 마음에 다시 한번 존경의 마음을 표한다, “어르신들에게 작게나마 위로와 안부를 전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유인수 양평읍장은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홀몸어르신들을 위로하는 뜻깊은 행사를 개최한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남은 한해도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평읍에서는 현재 나눔가게 십시일반사업으로 31개 업체와 협약을 맺어 대상자를 민간 자원과 연계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집수리사업, 행복돌봄데이 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