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영섭 부군수, 관내 중소기업 14개사 4일간 현장방문 실시
변영섭 부군수, 관내 중소기업 14개사 4일간 현장방문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10.1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본수출규제 2차 피해 상황과 기업운영 애로청취 및 해결 위해 -

  양평군 변영섭 부군수가 지난 14일부터 관내 중소기업 방문을 시작해 현장중심의 소통행보를 펼치고 있다.

  이번 방문은 관내의 종사자수 10~20인내외의 양평군 관내 강소 중소기업체 14개사를 대상으로, 현재 장기간에 걸친 일본수출규제로 인한 애로사항을 들은 후 생산현장을 둘러볼 계획으로 이는 민생 현장 챙기기인 동시에 중소기업 기 살리기를 위한 행보이다.강하면 소재 에버그린에버블루협동조합(대표 이인향)을 필두로 한 14일 방문에서는 침체된 국내의 경기불황과 더불어 일본수출규제로 인한 경영어려움 등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실제 작업현장을 둘러보며 임직원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올해 처음 시작하는 중소기업 경영자금지원 등 기업지원 시책을 홍보하고, 적인 판로 및 기술개발지원 등 중소기업 위기대응 방안 강구 등이 건의됐다. 이 자리에는 해당 읍면장 및 관계공무원도 함께 참석하여 가능한 역량을 총 동원하여 수렴된 의견을 적극 검토하고 최대한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변영섭 부군수는 각종 중첩 규제로 열악한 환경과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기업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주는 기업인 여러분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현장방문을 통한 기업들의 애로사항 적극 해결하고 기업들이 편하게 활동하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업 관계자들 또한 현장에서 직접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어 좋았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양평군은 매년 상·하반기 1회 이상 군수와 부군수 중소기업 현장방문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8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평군기업인협의회 월례회의에 참석해 일본 수출규제로 인한 애로사항과 기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