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건강관리동부센터, 직장인을 위한 ‘활력충전’ 개강
양평군 건강관리동부센터, 직장인을 위한 ‘활력충전’ 개강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9.19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보건소 건강관리센터, 동부권 직장인을 위한 ‘활력충전’프로그램 개강!

  양평군보건소(소장 원은숙) 건강관리센터는 시간적 여유가 없는 동부권 주민,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야간 운동프로그램 활력충전17일 개강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25일까지 12주 동안 매주 화, 목요일 1830분부터 1930분까지 용문보건지소 내 건강관리(동부)센터에서 진행된다.

  활력충전프로그램은 건강관리(중앙)센터와 건강관리(동부)센터에서 연 1회 상·하반기로 진행되며, 65세 미만 성인 양평군민 대상으로 사전 예방적 건강관리 차원에서 프로그램 참여 전 기초의학 부문 3가지(혈압,혈당,콜레스테롤) 건강측정, 체성분 검사와 5가지(·하지근력,평형성,유연성,근지구력) 부문의 체력측정을 결과를 토대로 맞춤형 집중근력강화 운동지도 및 처방,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이론교육 및 차별화된 개인별 건강 상담으로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을 보이는 등 큰 호응을 얻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야간 운동프로그램 운영은 다양한 계층의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건강관리에 대한 필요성 인지, 중등도 이상의 신체활동으로 체력수준 증가 등 동부지역의 건강증진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시간적 여유가 없는 다양한 계층의 양평군민을 위해 보다 오래 건강하고 행복하게 삶의 질을 높여 살아갈 수 있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프로그램 문의는 건강관리중앙센터(770-2273), 건강관리동부센터(770-349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