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8월 월례조회, 교육발전기금 기탁 이어져 ‘훈훈’
양평군 8월 월례조회, 교육발전기금 기탁 이어져 ‘훈훈’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8.0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군 인재양성을 위해 단체·개인이 총 8백만 원 쾌척 -

  양평군은 지난 1일 군민회관에서 진행된 월례조회 행사에 교육발전기금으로 ()대한한돈협회 양평군지부(김기동 지부장)에서 500만 원, ()대한양계협회 양평군지부(구본선 지부장)에서 200만 원, 용문면에 거주하는 조은주 씨가 100만 원을 양평군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발전 기금으로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장학기금을 기탁하기 위해 방문한 축산단체는 우리 군에서 많은 인재가 배출되어 지역발전에 도움 주기를 희망하며, 미래의 양평군이 훌륭한 인재로 가득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특히 ()대한양계협회 양평군지부에서는 4년째 매년 2백만 원씩 기금을 기탁하고 있다.

  또한 용문면에 거주하는 조은주 씨는 양평군에 거주하는 한 군민으로서 양평군 인재양성을 위해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에 이태희 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은 교육 환경 개선과 지역의 우수 인재양성을 위해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해 주신 것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소중하게 기탁해 주신 기금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교육발전기금의 기탁금 누계는 94백만 원으로, 전년 동월 조성된 기탁금 누계 대비 16% 증액되어 점차 학생들을 위한 따뜻한 손길이 늘어나고 있다. ()양평군 교육발전위원회에 기탁된 장학금은 전액 장학기금 조성으로 적립되며, 조성한 장학기금은 성적 우수자, 어려운 가정, 다자녀 가정, ·체능 특기생 등 지역 내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장학 사업에 쓰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