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민 HOT 썸머 국가자격증 취득 프로젝트 : JOB캉스 떠나자
양평군민 HOT 썸머 국가자격증 취득 프로젝트 : JOB캉스 떠나자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7.13 0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을 희망하는 양평군민 대상 컴퓨터활용능력 2급, 전산회계 2급 자격증 취득 과정 운영

  양평군은 오는 15일부터 취업을 희망하는 양평군민 대상으로,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과 전산회계 2급 자격증 취득과정에 대한 접수를 시작한다.

  양평군에는 컴퓨터와 전산회계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기관이 없어, 그간 평생학습센터와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컴퓨터 관련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외부로 나가야 했던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본 교육과정을 희망한 주민자치센터 2개소(강상면, 용문면)의 컴퓨터학습실을 이용하여 수업이 진행되며, 27명 모집 인원 중 취업취약계층 7명을 제한경쟁으로 선발할 예정으로, 접수는 양평일자리센터에서 진행된다. (관련문의 : 031-770-1020, 2237)

  군관계자는 본 교육과정은 교양교육 프로그램이 아닌, 자격증 취득과 취업연계를 목표로 하는 만큼, 교육 참여자의 컴퓨터관련 기본 소양을 측정하는 실기시험(컴퓨터 타자능력확인 등)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그간 컴퓨터와 전산회계 관련 자격증 취득에 목말라했던 양평군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양평일자리센터는 상반기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한 바 있으며, 본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 모두 한명의 낙오자 없이 실습, 이론 과정을 모두 이수하고, 시험에 응시하여, 현재 시험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