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속에서도 더 큰 열정으로 청운면 취약계층 대상 주거환경개선사업 펼쳐
무더위 속에서도 더 큰 열정으로 청운면 취약계층 대상 주거환경개선사업 펼쳐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7.02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운면 행복돌봄추진단, 관내 취약계층 대상 가구에 도배 등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

  청운면 행복돌봄추진단(단장 송길영, 공동단장 구문경)은 지난 1 관내 취약계층 대상 가구에 도배 및 청소 등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대상가구는 장애인 부부 가구로 기초생활수급자이며 부부 모두 지적 3급 장애로 행복돌봄추진단 회의를 거쳐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 가구로 선정됐다. 자재는 행복돌봄추진단 사업비로 도배지 등을 마련했고, 인력은 약 20여명이 추진단 단원들이 바쁜 일정에도 새벽부터 참석하여 집 내부적으로 쓰레기 등이 많이 쌓여 있는 부분을 정리하고, 곰팡이 등을 제거한 후 새로 도배를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추진단은 같은 날 후원받은 양파로 밑반찬을 만들어 행복나눔 냉장고를 채우고 거동이 불편한 관내 취약계층 대상 가구에 직접 전달할 수 있도록 음식나눔의 사랑을 실천했다.

  송길영 단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항상 큰 관심으로 관내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서 자원봉사를 해 주시는 단원 분들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행복돌봄추진단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서 항상 열심히 달리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청운면 행복돌봄추진단에서는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요리교실, 연탄배달, 김장나눔행사, 행복 나들이 동행 등 다각적인 지역사회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