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서면행복돌봄추진단 “행복돌봄 어르신 잔치” 추진
양서면행복돌봄추진단 “행복돌봄 어르신 잔치” 추진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6.28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르신 맛난 음식 드시고 건강하게 여름 나세요 !!

  26일 양서면행복돌봄추진단(단장 강금숙)에서는 소외된 어르신을 위로하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훈훈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2회 행복돌봄 어르신 경로 잔치행사를 개최했다.

  양서면 다목적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관내 저소득 어르신 90여명이 참석하였다. 매년 5월 음식을 준비하여 어르신 댁을 찾아가 음식을 전달하였으나 2018년부터는 음식을 준비하여 어르신들을 모시게 되었다. 거동 및 교통이 불편하여 나오시기 어려운 어르신은 각리 이장님, 양서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양서면 자율방범대에서 차량을 지원해 주었다.

  강금숙 추진단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 음식을 만들어 대접해드려 뿌듯하고, 오늘 맛있게 드신만큼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 또한 추진단에서는 오늘 하루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어르신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은 따뜻한 밥과 국을 먹으니 힘이 나고, 맛난 음식도 먹고 선물도 받으니 더할나위없이 기쁘다며 추진단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

  양서면행복돌봄추진단은 양서면의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하고, 음식나눔, 장애인다문화가구 체험활동, 여성교육 등 다양한 지역특화사업 실시로 소외계층의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