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상반기 양평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시상
2019년 상반기 양평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시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6.04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쉬자파크 내 어린이 실내놀이터 조성(이소영), 1인 미디어실 구성 및 교육(손익형) 장려상 수상

  양평군에서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군민이 필요로 하는 지역 맞춤형 인구정책을 추진하고자 지난 211일부터 310일까지 30일간 상반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보육 및 교육 분야가 21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행정서비스 지원이 2, 전입유도 정책 14, 일자리 창출 10, 문화 및 예술을 통한 관광자원 개발 4, 정주여건 개선 1건으로 총52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다.

  접수된 아이디어의 채택여부를 부서와 협의한 결과, 쉬자파크 내 어린이 실내놀이터 조성(이소영, 조현초등학교 근무), 1인 미디어실 구성 및 교육(익형, 양수중학교 근무) 2건이 채택되어 최종 심사인 제안심사위원회(군정조정위원회)를 마지막으로 통과 당선되어 6월 월례조회 시 정동균 군수로부터 장려상과 부상 30만원을 수상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제안에 대해서는 군에서 자체 검토를 통해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군에서는 군민들께서 주신 소중한 아이디어 50건에 대해서도 군정에 반영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를 고민하다 양평군 인구정책 실무추진단(19개 부서 29) 워크숍을 통한 부서 간 토론을 통해 제안을 축소 내지는 수정해서 시행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를 검토할 예정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평군 인구정책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고 제안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특히 장려상을 수상한 두 분께 축하드린다. 앞으로도 군민들께서 저출산 고령화로 인해 여러 가지 사회문제가 발생되고 있는 인구문제에 관심을 갖고 많은 고견을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