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추억이 가득한 30년 이상 운영한 장수 음식점 모집
양평군 추억이 가득한 30년 이상 운영한 장수 음식점 모집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6.04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식투어 컨텐츠 발굴 노력 박차

  양평군은 11월 까지 양평군에 소재한 30년 이상 장수음식점 (노포점)을 발굴하여 양평군 방문객에게 미식(음식)문화 관광을 확대하기 위한 차별화 전략을 계획한다.

  이번 장수음식점(노포점) 발굴사업은 양평군에 숨어있는 향토음식점 발굴 목적과 잊혀져가는 옛 것을 육성보존하여 양평군만의 특화된 백년역사 전통과 명맥 유지를 이어가기 위한 음식문화 선도프로젝트로서 음식에 숨어있는 역사스토리도 함께 발굴 하고자 한다.

  향수가 깃든 사라져가는 음식은 재현하여 활성화 하고 잘되는 음식은 레시피 정량화를 통해 1:1맞춤 컨설팅으로 마케팅 방법을 지도하여 외식업소 매출증대와 지역경제 안정화를 돕게 된다.

  또한 양평군을 찾는 관광객 연령대 비중 10~40대 유입을 위한 방법으로 세대간 격차 미식투어와 팸 투어를 연계하여 장수음식점(노포점)을 널리 알리고 전문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최종 3곳을 선정 할 예정이다. 그리고 중소기업 벤처부에서 시행하는 백년가게에 적합한 곳을 추천하여 신청을 도와 양평 외식업소의 품격을 높이는데 노력한다고 밝혔다.

  군관계자는 양평군의 특색을 담은 맛과 멋이 있는 향토음식의 숨은 명소가 이번 기회에 발굴이 되어 세대 간의 격차를 좁히는 장소로서 다양한 계층이 음식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 하겠다고 말했다.

  양평군 소재 30년 이상 추억이 깃든 음식점을 알고 계신분이나 추천을 해 주실 분은 관광과(031-770-23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