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수리‘구하우스 미술관’지역 문화예술 소통구
양수리‘구하우스 미술관’지역 문화예술 소통구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5.2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지역문화예술플랫폼 육성사업 ‘구하우스 아카데미’성황리에 진행

  구하우스 미술관은 경기도와 양평군의 지원사업인 지역문화예술플랫폼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2일부터 오는 1029일까지 구하우스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예술과 같은 일상을 추구하는 구하우스 미술관의 특성에 맞게 생활전반에 걸쳐 문화적 소양을 높일 수 있는 강좌와 워크숍을 마련하고 각 분야의 명사들을 모시고, 지역민 우선 혜택을 제공하며 주민들과 미술, 원예, 디자인, 영화, 클래식 음악, 인문학, 패션 등 다양한 이야기들로 소통한다.

  총 14회에 걸친 전문가와 지역민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지역문화예술플랫폼 육성사업은 정기적으로 지역 주민이 모여 커피, 브런치와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써 자리 매김하고 있다. 이웃주민들의 사랑방으로써 전문가와 담소를 나누며 삶과 예술에서의 공감과 힐링의 공간으로써 역할을 하며, 현재는 개별강의 수강 신청자에 한에서 전화로 문의를 받고 있다.

  또한, 매월 마지막 금요일에 진행되는문화가 있는 날은 지역주민 우선 무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사진 이벤트 또는 뮤지엄 위크를 실시하여 참여자와의 소통과 공감을 넓혀가고자 한다. 특히, 상설전 구하우스 컬렉션과 기획전시에 대한 설명은 사전 예약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전문 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하는 전시 관람은 더욱더 이해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현재 기획전으로 열리고 있는 <팝아트> 전시회는 625일까지 진행된다.

  구하우스 문의전화:031-774-7460 /이메일 museum@koohouse.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