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지역농협, 물맑은양평 쌀 소비 활성화 사업 추진
양평군-지역농협, 물맑은양평 쌀 소비 활성화 사업 추진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4.3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지역농협 손잡고 양평 쌀 소비 확대 노력

  지난해 쌀 생산량 및 소비량 감소로 쌀 가격이 상승하여, 고품질이지만 비교적 비싼 물맑은양평 쌀에 대해 가격 경쟁력이 낮은 이유로 관내 외식업체가 이용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

  이러한 현실을 감안하여 오는 51일부터 군과 지역농협에서는 관내 신고된 외식업체가 물맑은양평 쌀을 구매하면 20kg 1만원 할인 판매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군과 농협의 협력사업으로 추진되며, 관내 지역농협 하나로마트에서 판매되는 물맑은양평 쌀을 판매가격에서 1만원 할인 판매하며, 그 차액은 군과 농협에서 부담한다.

  관내 신고된 외식업체는 가까운 하나로마트에서 영업신고증과 비치된 사업참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물맑은양평 쌀 20kg1만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200백만원인 사업예산 소진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지난해에도 시범사업으로 동일한 사업을 추진한 결과 관내 외식업체의 양평 쌀 구매율을 높이고, 양평쌀 사용 안내판을 제작배포하여, 특히 두물머리, 용문산 등 인근식당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양평 쌀을 홍보하는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군 관계자는 외식업체에게는 양평 쌀에 대한 구매부담을 줄여주고, 지역에는 지역 내 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역 농업인에게는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추진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친환경농업과(031-770-233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