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국비확보 및 2019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보고회 개최
2020년 국비확보 및 2019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보고회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4.0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비확보 및 신속집행 강화 운영 방안 논의

  양평군은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최문환 부군수 주재로 국장 및 각 부서장, ·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국비확보 및 2019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날 추진보고회에서는 공공하수처리 시설 등 현안 사업을 포함 총351, 2542억원에 해당하는 2020년 국비의 최대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국비사업은 부동산 시장 둔화 및 내수경기 침체 장기화로 목표세입 불확실, 법정복지 분야 및 경직성 경비 증가에 따라 재정투입 여력 감소가 예상되어 군에서는 관계 부처를 방문해 충분한 사업 설명을 할 계획이다.특히, 정부예산안이 확정되는 9월 말 이전까지는 금년 신규 개소한 서울사무소를 적극 활용하여 2020년도 국비 예산 확보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최문환 부군수는 국비사업은 예정된 사업 시기에 맞추어 주민에게 혜택을 주는 게 중요하고, 국비 확보는 행정절차가 이행되지 않으면 불가능하므로 사전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진 상반기 신속집행 보고회에서는 정부의 재정 신속집행 강화 기조에 따른 신속집행 추진을 위해 각 부서 및 읍·면별로 현재 집행율, 월별 집행계획, 향후 추진계획 등을 보고했다.

  군은 각종 시설 공사, 용역 등 사업 추진 시 성립전 예산, 긴급 입찰, 선금 지급 등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지침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이에 부군수는 상반기 내 신속집행 목표 대비 초과 달성을 위해 모든 부서 및 읍·면장이 관심을 갖고 특단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