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아이의 몸과 맘을 든든하게!‘마미든든’
엄마와 아이의 몸과 맘을 든든하게!‘마미든든’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3.0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군보건소, 한의약 임산부 건강교실“마미든든”참여자 모집 -

  양평군보건소(소장 원은숙)는 오는 42일부터 430일까지 5주간 관내 임산부 20여명을 대상으로 한의약 임산부 건강관리프로그램 마미든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미든든이란 엄마(MOM)의 마음()을 든든하게 하다.’라는 뜻으로 프로그램 교육 참여 및 모바일 커뮤니티를 통해 고민을 나누고 한의약 전문가의 조언을 들으며 마음까지 든든해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한국형 임산부 건강관리 및 임신 중 주의사항 교육 철벽방어 산후풍 및 한의약 산후조리, 산전·산후 다빈도 질환 예방법 교육 공감태교, 우리 아기 배냇저고리 만들기 남편과 함께하는 자연주의 육아교실, 자연주의 유방관리, 신생아 케어, 올바른 모유 수유법, 아토피피부염 예방교육 튼 살 예방 아로마 오일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며 프로그램 시작과 동시에 모바일커뮤니티를 운영해 한의사와의 상담 및 정보공유를 이어갈 예정이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마미든든 프로그램을 통해 엄마들이 한국형 자연주의 출산과 육아에 대한 이해, 모바일커뮤니티의 정보공유로 건강한 출산 및 양육자신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말했다.

  참여자 모집기간은 34일부터 329일까지로 관내 임산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과(770-356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