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협력, 「빛나는 같이!」나눔 간담회로 소통하다.
민관협력, 「빛나는 같이!」나눔 간담회로 소통하다.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12.2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대표협의체·읍면협의체) 나눔의 場

  양평군은 지난 20일 대명리조트 민들레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대표협의체 및 읍면협의체) 70명이 참석하여 양평군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민·관 복지협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수요에 긴밀히 대응하고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의 참여와 협력으로 지역사회 중심의 복지체계를 견고히 구축한 양평군은 보건복지부 주관 2018년 지역복지사업평가(13개분야)에서 대상 2, 우수상 1개로 3관왕을 차지하는 영광을 얻었다.

  이번 간담회는 민선 7기 군정목표를 중심으로 지역복지사업의 효율적 기반 조성을 위한 민관협력의 중요성을 공감하며 민관협력의 선도 읍면 협의체(강상면·양서면·용문면)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사업 공유 및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으로서, 민관협력의 구심점인 전문성·조직력을 갖춘 대표협의체와 접근성·현장성을 갖춘 읍면협의체가 협조체계를 더욱 견고이하여 앞으로도 복지분야 우수지자체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지켜달라.”고 전했다.

  양평군은 매년 지역사회 인적안전망 대표 간담회 및 읍면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하여 상호협력하고 관계자들의 소통과 교류로 활발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