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진로체험지원센터, 청소년 체인지메이커 워크숍 개최
양평진로체험지원센터, 청소년 체인지메이커 워크숍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10.25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23일 양평읍사무소에서 지역 중.고등학생 70여 명이 참석해 청소년 체인지메이커 워크숍 ‘Everyone a ChangeMaker!’를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양평군 청소년 체인지메이커 학생들이 각 학교나 지역사회에서 발견한 문제점 (쓰레기 분리수거문제, 학생들의 화장 제한 문제, 체인지메이커 활동 활성화 방안 외 6건)을 디자인씽킹을 활용해 문제 정의하고, 해결방안 논의하는 등 체인지메이커로써 실제적인 활동방안을 모색하고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지금까지 학교에서 체인지메이커 활동을 하면서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해결방법을 다른 학교 학생들과 이야기 나누며 찾게 되었고, 여태까지의 활동을 정리해보고 앞으로의 활동을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준비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양운택 교육장(양평교육지원청)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에서 발견한 문제들을 학교 안에서만 해결하려 하기보다 이번 워크숍처럼 다른 학교와 지역사회에 문제점을 공유하고, 다 같이 고민해 가면서 새로운 문제 해결방법을 찾아 모두가 양평의 변화에 앞장서는 ‘Everyone a ChangeMaker!’ 활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