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관내 미등록 야영장 일제 단속
양평군, 관내 미등록 야영장 일제 단속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5.18 15: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주민의 인명 및 재산피해 방지를 위해 5월1일 ~ 6월30일(두 달간)을 관내 미등록 야영장 일제 단속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미등록 야영장 영업행위 근절을 위한 단속에 나섰다.
▲ <불법야영장/자료:경기일보>

 양평군은 주민의 인명 및 재산피해 방지를 위해 5월1일 ~ 6월30일(두 달간)을 관내 미등록 야영장 일제 단속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미등록 야영장 영업행위 근절을 위한 단속에 나섰다.

 이번 단속은 관광진흥법 제4조의 야영장업 등록과 관광진흥법 제83조 제2항의 미등록 야영장의 영업행위에 대한 벌칙 규정(등록하지 아니하고 야영장업을 경영한 자는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도 불구하고 일부 야영장이 여전히 미등록 상태로 운영하며 제대로 된 안전설비를 갖추지 않아 관내를 찾는 야영객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는데서 비롯됐다.

 군 관광진흥과에서는 양평경찰서, 농지부서, 산지부서 등 관계부서와의 합동단속을 통해 위반사항을 종합 고발조치하여 미등록 야영장을 원천 차단할 방침이며,

 집중단속 이후에도 영업행위가 근절될 때까지 개별단속과 고발 조치를 병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불법팬션 2017-05-21 22:14:10
미등록 야영장뿐만이 아니라 무허가 팬션도 단속하세요. 주택이나 축사 건물을 팬션으로 전용하여 불법영업을 하기 때문에 주변지역에 물부족 및 오폐수 등 많은 문제가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