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명사특강 제2회‘소통 인문학 아카데미 개최’
2017. 명사특강 제2회‘소통 인문학 아카데미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5.1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윤 강사의 ‘좋은 관계를 맺는 소통법’특강 진행돼
▲ <인문학 아카데미>

 양평군이 지난 11일 오후 4시 진행한 ‘2017. 명사특강 소통 인문학 아카데미’가 김지윤 강사의 ‘좋은 관계를 맺는 법’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지윤 강사는 ‘Mbc세상에 단 하나뿐인 강의’, ‘tvn 스타강사쇼’, ‘김지윤의 달콤한 19’ 등 의 방송으로 유명한 관계소통 전문가로, 300여명의 참여자들에게 ‘워머(Warmer)인가, 쿨러(Coolor)인가’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는 참석자들의 소통 지수 측정을 통해 어떻게 하면 좋은 관계를 만들어낼 수 있을 지에 대해 4가지 미소, 사과하기의 방법, 고개끄덕이기, 박수 등의 제스츄어를 통해 워머가 되기 위한 공감의 기술을 전달했다.

 또한, 상대가 사용한 언어의 재사용과 공감하고 있다는 추임새 넣기를 통해 좋은 관계를 맺는 소통법에 대해 열강하였다. 좋은 관계에 있어서 Small Talk(잡담)는 ‘공감’ 이 형성되었을 때 이루어지는 대화로 정보공유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 날 강의를 마쳤다.

 이주진 평생학습과장은 “이 시대의 화두를 생가갛고, 더 나은 삶과 사회를 성찰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 ‘소통 인문학 아카데미’”라며, 앞으로도 세 차례 더 진행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 평생학습과(770-377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