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노인복지관 평생교육프로그램 개강식 실시
양평군노인복지관 평생교육프로그램 개강식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3.3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생교육 개강식>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이근형)은 지난 30일 복지관 지하 대강당에서 평생교육사업의 프로그램 참여자 어르신들 약 250여명을 모시고 ‘2017년 평생교육프로그램 개강식’을 실시하였다.

 양평군 어르신들에게 댄스, 체조, 노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있는‘평생교육사업’은 이날 진행된 개강식을 통하여 20개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두 모시고 강사와 어르신들 그리고 실무자들 간 화합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단심이’를 부른 가수‘미현’과 레크레이션 프로그램 ‘양성호’강사가 어르신들을 격려하기 위해 축하무대를 펼쳤고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 ‘임애자’ 어르신이 250여명 수강생을 대신하여 활기찬 노년 생활을 보낼 것을 다짐하는 선언문을 낭독하였다.

 한편, ‘유민근’ 어르신은 “전원생활을 하고자 양평에 왔는데 양평군노인복지관을 알게 되어 무료한 시간을 활기차게 보낼 수 있게 되어 양평군노인복지관을 만들어주신 군수님과 복지관에 감사드린다” 며 그동안 평생교육을 수강한 소감을 밝혔다.

 이근형 노인복지관장은“양평군노인복지관의 슬로건인‘활기찬 노년의 미래를 디자인하다!’에 맞추어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는 행복한 복지관이 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인사말을 전했고 기관의 직원들과 함께 직접 기타를 치고 노래하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감동이 전해지는 노래를 불러 깜짝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특히 이날은 댄스, 체조, 사물놀이 등 20개 프로그램을 강의하고 있는 선생님들과 개관 7주년을 앞두고 기관의 직원들을 한 명 한 명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발로 뛰겠다는 다짐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경로식당, 저소득식사배달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독거노인응급안전알림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