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우수 지자체’선정
양평군,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우수 지자체’선정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12.0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그룹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상사업비 2억 원, 교부세 7천만 원 확보

 
  양평군이 경기도가 실시한 2016년 시군종합평가에서 31개 시․군 중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2억 원의 상사업비와 추가 특별교부세 7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시군종합평가는 매 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국정과 도정 주요시책 주진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인구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분류하고 일반행정, 사회복지, 보건위생 등 10개 분야 총 136개 세부지표에 대해 실적과 증빙자료 일치여부를 확인하는 평가다.

  양평군은 이번 평가에서 3그룹(인구 20만명 미만)에 포함됐으며, 총 10개 지표 중 고른 평가를 받아 그룹 내 3위에 선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 관계자 “각 지표 담당자의 적극적인 업무 추진은 물론 지표 평가를 대비한 추진상황 보고회, 부진지표 보고회 등의 노력을 펼친 결과”라며 “평가 지표 중 문화 가족 관련 지표와 경기도 시책 추진 지표 분야에서 특히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창승 기획예산담당관은 “이번 평가를 위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평가 실적향상을 위해 노력해준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양평군의 숨은 저력과 탁월한 행정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2017년 시군종합평가에서도 더욱 향상된 실적을 보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