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니어 성공스쿨’운영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니어 성공스쿨’운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8.1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정숙)가 지난 8월 3일과 10일 2회에 걸쳐 관내 초등학교 4학년에서 중학교 2학년까지의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센터 교육장에서 ‘주니어 성공스쿨’을 운영했다.

  주니어 성공스쿨은 양평군에서 진행되는「2016년 인성함양프로그램」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꿈과 비전을 설정하고 성공습관을 몸에 익혀 바른 인성과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15명은 성공과 행복을 가져오는 7가지 법칙(▲행복한 성공 ▲비전 ▲열정 ▲긍정 ▲학습 ▲실천 ▲리더십)을 바탕으로 자신의 행복한 성공을 정의하고 행복한 성공을 위한 비전설정, 비전선언문, 비전보드를 만들어 막연했던 미래를 구체화시켰다. 또한 긍정의 힘, 열정, 리더십, 성공습관을 형성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생각해보고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처음엔 엄마가 보내서 왔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막연하게 생각했던 성공과 행복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보고 나의 미래를 좀 더 자세히 구상하고 적어보아서 좋았고 다른 친구에게 소개시켜주고 싶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9월 3일, 10일, 24일, 10월 8일, 15일 양평산음자연휴양림에서 교육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숲에서 놀자’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며, 현재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