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몸짓으로 마음 쑥’프로그램 실시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몸짓으로 마음 쑥’프로그램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7.2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정숙)에서는 원덕초등학교 1~6학년(84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7일(화)부터 7월 15일(금)까지 ‘몸짓으로 마음 쑥’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평군청이 주최하고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인성함양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공간인식, 감정과 분노조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감정과 공간에 대한 알아차림과 놀이를 통한 표현으로 대인관계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몸짓으로 마음 쑥’ 프로그램은 원덕초등학교 84명을 대상으로 1,2,6학년은 각각 4회기, 3,4,5학년은 각각 6회기씩 총 30회기에 걸쳐 진행됐다. 집단상담은 자기의 심리적 공간을 인식하고 확보하는 활동, 에너지를 느껴보고 에너지의 수준을 Low-Medium-High로 조절해보는 활동 등을 통해 자신을 보호하며 타인의 공간과 감정을 배려해주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6학년생은 “내 공간뿐만 아니라 친구의 공간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화가 났을 때에 적절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배웠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인성함양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의 적성을 조기에 파악해 꿈과 비전을 설정하고 이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는 ‘주니어 성공스쿨’ 프로그램을 8월 3, 10일에 진행할 예정으로 7월 18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