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양평군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6.30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위원장 김성재 부군수)는 6월 28일 10시 양평군장애인복지관 다목적 강당에서, 양평관내 아동학대 신고 의무기관 종사자 9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양평군이 주최하고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양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여성보육분과)가 공동 주관하여 실시한 교육으로, 관내 아동학대 신고 의무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피해를 예방하고 학대 아동 발견시 적극적인 보호 및 신고를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양평가정상담소 이미정 소장이 강사로 초빙되어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에 관한 법령과 아동학대 발견시 신고 요령, 피해아동 보호 절차 등의 실천교육이 진행되었으며, 교육을 주관한 장재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아동학대예방교육을 통하여 양평군에는 아직 일어나지는 않았지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에게 많은 관심과 예방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윤기용 문화복지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 아동학대에 대하여 매스컴을 통하여 이슈화가 되고 있는데 신고의무기관 종사자 와 이웃 주민 모두가 함께 관심을 가지고 해결해 나가야 할 지역사회 전체의 문제”라며 적극적인 관찰과 신고를 당부하였다.

  군 관계자는 향후 관내 아동학대 신고의무기관 종사자에 대한 예방과 관리에 중점을 두고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