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특수교육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양평교육지원청, 특수교육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6.24 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치료 및 진로직업교육 관련 전문성 신장 기회 가져-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라덕수)은 6월 24일(금) 15시, 6월 30일(목) 15시 이틀 간 양평교육지원청에서 특수교육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번 연수는 유·초등 특수교육 담당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음악치료 및 중·고등 특수교육 담당교사의 진로직업교육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실제적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6월 24일(금) 강사로 나오는 정배초등학교 조은아 강사는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음악치료’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장애 영역별 다양하한 교구를 실습을 통해 직접 체험하여 특수교육 담당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6월 30일(목) 강사로 나서는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이대호 강사는 ‘중·고등학생의 진로·직업교육의 실제’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한다. 특히 중·고등학교 특수교육 담당교사의 진로·직업교육 전문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덕수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 담당교사의 음악치료 관련 교수 능력을 신장하고, 진로직업교육을 통해 능동적인 사회참여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연수에 참여한 특수교육 담당교사의 전문성을 신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며 큰 관심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