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또래상담연합회 찾아가는 아웃리치” 활동 실시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또래상담연합회 찾아가는 아웃리치” 활동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5.2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임정숙)에서는 5월 12일 양평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5월 19일 양평고등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사업 “또래상담연합회 찾아가는 아웃리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최하고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이며, 청소년들의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개선과 예방활동에 목적을 두고 있다. 「또래상담연합회 찾아가는 아웃리치」활동은 관내 신청학교를 대상으로 5월~6월 중에 매주 1회씩 6월 9일까지 6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아웃리치 활동에 참여한 양평고 학생 임예솔(또래상담연합회장)은 “이번 아웃리치를 통해 또래상담연합회 활동이 활성화되는 것 같고 우리가 뭔가 지역사회에 참여하는 기분이어서 좋았다.” 라고 말하였다.

 
  한편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또래상담연합회의 활성화를 위해 2016년에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운영학교에 또래상담자의 기초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아웃리치 활동은 하반기 9월~10월 중에 또 한 번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또래상담연합회원은 40명을 구성하여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학교폭력 없는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