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새마을회,자원을 소중하게! 환경을 깨끗하게!
양평군 새마을회,자원을 소중하게! 환경을 깨끗하게!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4.2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R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 및 새마을의 날 기념식 가져

 
  양평군새마을회(지회장 홍성표)가 22일 오전 양평나루께축제공원에서 “3R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3R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는 생활 주변에서 방치되거나 버려지는 각종 물품을 수집하는 캠페인으로 ▲재사용(Reduce) ▲재활용(Recycle) ▲발생억제(Reduce)를 일상생활에 정착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행사는 12개 읍면 새마을회가 평소 생활에서 수집한 고철, 병, 종이류, 헌 옷, 폐비닐 등의 자원을 한 데 모으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수집량의 우위를 가릴 수 없을 만큼의 방대한 양이 집하됐다.

  경진대회의 형식을 빌린 것으로, 읍면별로 수집량을 계근 후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홍성표 지회장은 “자원 재활용을 통해 범국민 녹색생활 실천을 주도하는 모든 회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인사와 함께 “행복한 지역 공동체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전했다.

 
  이에 김선교 군수는 “봉사, 나눔, 배려의 새마을 정신을 일상생활에서 실천하고 계신 회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행복한 이웃, 행복한 마을, 행복한 양평군을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답했다.

  한편 3R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와 함께 나루께축제공원에 조성된 새마을동산에서 제6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이 함께 진행됐다.

  기념식을 통해 권덕명 새마을지도자양평군협의회장과 강영혜 지평면새마을부녀회장이 새마을중앙회장의 표창을 받았으며, 김범중 새마을지도자옥천면협의회장과 소미희 강하면새마을부녀회장이 새마을 경기도회장의 표창장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