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함께 만드는 깨끗하고 활기찬 양평!
양평군, 함께 만드는 깨끗하고 활기찬 양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3.1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새벽에 1천 2백여명이 참여하는 대대적인 환경정화활동 벌여

 
  양평군이 지난 17일 새벽, 주민과 군인, 공무원 등 1천 2백여명이 참여하는 대대적인 봄맞이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지역 내 주요 도로와 하천 주변의 쓰레기를 일제 수거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봄맞이 환경정비는 ‘쓰레기와의 사랑과 전쟁’, ‘삶의 행복운동「청결」’ , ‘깨끗한 양평 만들기’ 등 군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결 운동의 정착을 위한 하나의 캠페인”이라며 “겨우내 추운 날씨로 인해 치우기 어려웠던 쓰레기를 일제히 수거하는 한편 12개 읍면으로의 청결 운동이 확산되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오는 31일까지 국토 대청결 운동 추진 기간으로 설정한만큼, 각 읍면에서도 대대적인 환경정비가 실시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김선교 군수는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지역을 만들고자 참여하신 주민여러분과 군인,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아울러 “깨끗한 지역 만들기는 누구나 살고 싶은 온리 원 양평을 만들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사항”이라며 “우리 주위의 일상생활에서부터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군은 이번 캠페인 이외에도 각 읍면과 연계해 ▲생활쓰레기 배출요령 교육 홍보 ▲클린양평지킴이 운영 ▲국토 대 청결운동 등 자체 청결활동은 물론 관내 30여개 유관기관 및 단체와 협의를 통한 ▲클린누리사업 ▲도로입양사업 ▲농촌 폐자원 수거 ▲나눔장터 운영 활성화 등 경기도 시책 과제인 “쓰레기와의 사랑과 전쟁” 정착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