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소방서, 오늘은 청렴의 날! 청렴의 실천은 나부터!
양평소방서, 오늘은 청렴의 날! 청렴의 실천은 나부터!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2.0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렴은 공직자의 근본! 안전은 소방의 기본! -

 
  양평소방서(서장 신민철)는 청렴 으뜸 우수관서로의 재도약을 위한 청렴의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양평소방서는 2016년 더욱 청렴한 양평소방서를 만들기 위해 매월 첫 주 월요일을 청렴의 날로, 매월 첫 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한주를 청렴주간으로 지켜 공직사회의 원칙과 기강 확립으로 군민에게 신뢰를 얻는 청렴한 양평소방서를 만들기 위해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세부추진 사항으로는 ▶ 청렴관련 안내방송(청렴송, 청렴명언, 청렴문자) 실시 ▶ 청렴주간 홍보용 배너 설치 ▶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활용한 SNS 홍보 ▶ 전 직원의 청렴의지를 담은 청렴다짐 타임 캡슐 봉치식 ▶ 전 직원 청렴 명함 제작 활용 등 이다.

  특히 예산의 부당사용, 금품수수 등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사항, 소방공무원 복무규정 위반사항, 민원업무 처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 향응수수 행위 등을 중점 감찰해 신뢰와 공감 받는 업무처리를 할 방침이다.

  신민철 양평소방서장은 “ 청렴 실천이 단순히 구호를 외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공직자가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청렴하고 투명한 소방행정 서비스제공과 소방 활동 안전사고 예방을 실천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깨끗한 양평소방서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