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안의 안전은 우리학교 안전담당관이 지킨다
학교 안의 안전은 우리학교 안전담당관이 지킨다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1.2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교와 소방서의 1:2 매칭을 통한 안전한 우리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

 
 양평소방서(서장 신민철)는 양평군 관내 35개 초․중학교에 2명의 우리학교 안전담당관을 지정, 학교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신민철 양평소방서장의 특별지시로 2016년 신학기를 시작으로 “우리학교 안전담당관”을 야심차게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시작으로 26~27 양일간 우리학교 안전담당관으로 지정된 직원을 대상으로 신민철 서장이 직접 이 시책의 취지와 중요성, 또한 건의 사항 등을 청취해 앞으로 우리학교 안전담당관이 잘 정착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우리학교 안전담당관은 담당학교에 주기적으로 방문해 학교 안전교사와 학교 안전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매월 필요한 교육과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양평소방서에서 실시하는 “군민과 함께하는 새 생명 살리기 0890 프로젝트”추진을 병행 실시해 담당 학교의 학생과 교직원에 심폐소생술을 집중 교육하여 우수한 심폐소생술 홍보 학생을 선발, 홍보학생 중심으로 학교 내 정기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신학기 개학에 맞춰 양평교육지원청 및 각 학교와 합동으로 우리학교 안전담당관 발대식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우리학교 안전담당관 발대를 알리고 개학 후 일주일 동안 안전담당관의 역할에 대해 집중 홍보할 방침이다.

 각 학교별 지정된 2명의 안전담당관은 지속적인 학교 안전사고 방지를 위하여 학생부장, 인권교사, 학부모회, 지역 의용소방대 등 협력 단체와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학교 안전사고 근절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신민철 양평소방서장은 “안전사고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양평소방서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선제적 예방을 위한 활동과 양평교육지원청, 학교, 소방서의 협력 체계를 강화해 탄탄한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