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대한민국 최고의 친절서비스 실천 위한 읍·면 순회교육 실시
양평군, 대한민국 최고의 친절서비스 실천 위한 읍·면 순회교육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5.09.24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12개 읍․면을 대상으로 지난 8월 26일부터 이달 23일까지 친절서비스 실천을 위한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순회교육은 2015년 군정 핵심전략인 「행복한 주민자치 구현」중 친절행정서비스 실천의 일환으로 한명현 문화복지국장이 12개 읍․면을 순회하며 ▲민원인 입장에서 맞춤형 친절행정서비스 추진 ▲긍정 마인드로 솔선수범하며 군정 추진 ▲매일 반복적 친절 실천 등을 교육했다. 특히 한 국장은 교육에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을 위해 읍·면장들에게 직원 애로사항을 수시로 청취해 따뜻한 직장분위기 조성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군에서는 각 부서별로 월 1회 이상 업무 연찬회와 친절교육을 하고 있다. 지난 7일부터 오는 10월 21일까지 45일 동안 친절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친절도 조사와 10월 중 친절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군민민원상담관, 팀장 1일 민원해결사”를 통해 상담과 안내를 하고 있어 주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12개 읍․면 순회교육에서 한명현 문화복지국장은 “양평군 공직자 모두 친절은 어느 누구를 위한 것이 아닌 궁극적으로 나 자신을 위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적극 임해 대한민국에서 제일 친절한 양평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