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가평-아카데미」, 시인 ‘정호승’ 초청강사로 나서
23일 「가평-아카데미」, 시인 ‘정호승’ 초청강사로 나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5.09.1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위로와 용기의 한마디’를 전하다

 
“그대 울지 마라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살아간다는 것은 외로움을 견디는 일. 공연히 오지 않는 전화를 기다리지 마라 그대 울지 마라”

사랑과 외로움에 대한 그늘진 현실세계를 정제된 서정의 언어로 표현해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슬픔을 넘어 따뜻한 위로 전해주는 정호승 시인이 오는 23일(수) 가평-아카데미 초청강사로 나선다.

52회를 맞는 이날 강의는 군청 대회의실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내 인생에 힘이 되어준 한마디”라는 주제로 진행돼 아름다운 용기와 위로의 말을 전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날 정 시인은 절망의 문턱에서 허우적거릴 때, 반복된 일상에서 의미 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을 때 누군가 던진 한마디가, 어디선가 읽은 한 구절의 글귀가 큰 위안과 용기를 줄 수 있음을 전하며, 스스로에게 때론 상대에게 힘이 되는 한마디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정 시인은 제10회 동서문학상(1997) 외에도, 제3회 소월시 문학상 (1989), 제12회 정지용문학상 (2000), 제19회 공초문학상 (2011) 등 다수의 문학상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시집 「외로우니까 사람이다」「흔들리지 않는 갈대」「새벽편지」 등을 비롯해 「내 인생에 힘이 되어준 한마디」, 「내 인생에 용기가 되어준 한마디」 등의 산문집, 어른을 위한 동화집 「항아리」,「울지 말고 꽃을 보라」 등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줄 수 있는 작품들을 다수 집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