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공직자 청렴연극 통해 부패 OUT! 공적 UP! 실현
양평군, 공직자 청렴연극 통해 부패 OUT! 공적 UP! 실현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5.09.08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이달 3일과 7일, 2회에 걸쳐 700여명의 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연극 공연을 실시해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를 앞두고 청렴 실천 의지를 다시 한번 굳게 다지는 자리를 가졌다.

군은 지난 2012년도부터 자칫 무겁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주입식 청렴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직접 공연에 참여하면서 느낄 수 있는 청렴연극 프로그램을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 청렴연극 “사씨남편기”는 주인공이 공직에 입문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풍자적으로 그려낸 퓨전사극으로 공직자는 물론 그 가족까지 청렴한 마인드 조성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학연, 지연 등에 의한 청탁 금지와 내부의 관행적 부조리 행위 금지에 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내년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에 관한 법’(일명 김영란법)의 내용을 다루어 모든 공직자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법령의 내용을 미리 숙지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군은 이날 청렴연극에 앞서 “고충민원 처리요령 교육”을 통해 공직자의 친절한 민원처리 기본자세를 견지하도록 하고 적극적인 민원 현장 확인을 통한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도 했다.

김선교 양평군수는 “공직자의 청렴과 친절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면서 “이번 청렴연극과 고충민원 처리요령 교육을 통해 스스로 공직윤리를 재정립하는 계기로 삼고 솔선수범하여 깨끗한 군정을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