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수미마을,‘레포츠 즐기기 좋은 농촌체험마을 10선’선정
양평 수미마을,‘레포츠 즐기기 좋은 농촌체험마을 10선’선정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5.05.01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농촌 레포츠 여행 떠나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농촌의 자연환경 속에서 레포츠를 즐기며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레포츠 즐기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 10선’을 선정 발표하였다.

이들 10개 마을은 지자체 및 체험마을 협의회와 여행전문가의 추천(지역별 2~5개소)을 받은 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경기도에서는 양평 수미마을, 강원은 양양 해담마을․평창 어름치마을․홍천 배바위카누마을, 충북 보은은 분저실마을, 충남은 청양 칠갑사니마을, 전북은 무주 호롱불마을, 경북은 안동 가송마을․청도 성수월마을, 제주도는 청수마을이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레포츠 10선 마을은 더위가 시작되는 5월부터 차츰 활기를 띠는 수상레포츠부터 호수 변・숲길 트래킹 등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신체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곳이다

선정마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농촌체험관광 웰촌포털(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에서는 국민 맞춤형 서비스라는「정부3.0」의 가치에 맞게 농촌관광에심이 있는 도시민에게 필요한 맞춤형 관광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계절 테마에 맞는 농촌체험휴양 마을을 선정할 계획이다.

 

 

 
365일 축제가 열리는「양평 수미마을」

수미마을은 봄 딸기수확, 여름 맨손 메기잡기, 가을 농작물 수확・김장, 겨울 빙어잡기 등 계절별로 다양한 체험을 통해 365일 축제가 계속되는 마을이다. 서울에서 가깝고 농촌의 모습을 잘 간직한데다 ATV, 수상자전거, 카누 등 수상레포츠와 더불어 찐빵・피자 만들기 등의 체험도 있어 유아 및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체험객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

* 추천 체험거리 : ATV・수상자전거・카누(6월~)・뗏목 타기, 찐빵・피자 만들기

* 먹거리 : 찐빵, 피자, 광이원(농가맛집) 뽁작장 정식

* 인근볼거리 : 용문사, 세미원, 민물고기생태관

* 소재지 : 경기 양평군 단월면 봉상리 531

* 예약 및 홈페이지 : 031-775-5205, http://soomyland.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