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자원봉사를 통한 셀프리더십”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자원봉사를 통한 셀프리더십”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4.12.2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교실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교실 「자원봉사를 통한 셀프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양평중학교 명지관에서 진행한 「자원봉사를 통한 셀프 리더십」은 양평중학교 전교생(750여명)이 참여했으며, 지역 내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나눔과 자원봉사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셀프리더십 이란 스스로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변화시켜 자신에게 영향력을 발휘하는 리더십으로써 특히 현대사회에서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그 이유는 셀프리더십이 단순히 불특정 다수에게만 요구되는 자질이 아니고 현대사회의 구성원 누구에게나 요구되는 자질이 되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하여 청소년의 긍정적 사고와 적극적 자세를 키우는 자기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실행으로 이어지는 관리능력을 습득하여 자신의 꿈과 비전을 이룰 수 있는 셀프 리더십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은 “자신을 이해하고 뚜렷한 목표와 비전을 세울 수 있어 좋았으며, 이 시간을 계기로 앞으로 자신을 변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승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패러다임의 확립으로 자발적이고 혁신적인 사고, 자아 존중감 향상 등에 도움을 줌으로서 이들이 한층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