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초등학교 입학 다함께 준비해요!
신나는 초등학교 입학 다함께 준비해요!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4.12.2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정 취학 전 아동을 위한 초등학교 생활 안내 설명회 개최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은 2014. 12. 23.(화) 본관 제1회의실에서 2015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다문화가정 아동의 학부모와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초등학교 생활 안내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다문화가정 아동과 학부모의 초등학교 입학 전 불안한 마음을 없애고 행복한 초등학교 취학 준비를 돕고자 하는 목적으로 초등학교 입학 준비 및 생활 안내, 언어 능력 향상을 위한 독서교육,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성공적인 자녀 양육 사례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관내 이중언어강사로 활동하는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본인의 자녀들이 어떻게 학교생활에 적응해 나가고 잘 성장했는지를 나누는 시간은 학부모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양수초 모리야마 미즈애 이중언어강사는 “초등학교 취학 전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부모가 막연한 불안함을 느끼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이런 설명회 자리를 통해 실제로 자녀들이 학교에 잘 적응해 나간 사례를 듣 궁금한 내용을 서로 공유함으로써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노갑빈 교육장은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이 이중언어 능력을 키우고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므로, 아이들이 행복하게 초등학교에 입학하고 이후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여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모와 유치원 교사들이 많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