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양동 쏙!쏙! 문화축제"
양평, "양동 쏙!쏙! 문화축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4.08.2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문화예술공모 ‘우리 동네 예술프로젝트’ 선정사업

 
양평군 양동면은 과거의 융성했던 역사와 달리 적은 인구수와 문화사각지대로 이렇다 할 주민생활의 변화와 탄력을 줄 만한 문화축제가 없었고 문화사각지대, 문화불모지 같던 양동면에 단비 같은 문화축제가 탄생했다.  

 
애향심을 키우며 창의적 인간으로의 꺼리가 전무하고 특히 자라나는 어린이, 청소년들이 그들만의 감성, 상상력, 열정을 표현하고 자존감을 키워 나아갈 공간과 문화의 혜택이 없었던 터라 이번 ‘양동쏙쏙문화축제’야 말로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다.

경기문화재단에서 2014년 문화예술지원사업으로, 우리 동네 예술프로젝트를 공모하면서 동네와 마을을 기반으로 한 지역공동체 연계 예술 프로그램과 지역기반 문화시설을 활용한 단체 프로젝트에 선정 기준을 둔 결과 양평 “양동 쏙! 쏙! 문화축제”가 선정된 것이다. 

 
생생한 자연과 오늘의 삶을 문화제에 담아 동네를 재발견하고 지역주민이 행사 중심이 되며, 어린이·청소년이 표현하고 나눌 수 있는 터를 만들고 역사와 문화, 환경의 조화를 통해 지역의 미래상을 제시하고 실천해 나아가는 문화축제다.

쏙!이란 막 튀어나오는 듯한 모양새를 형상화 하여 새로운 시작을 드러내고 산과 하천길 등 양동의 자연을 쏙쏙이란 로고로 상용화 한 것이다.

‘양동쏙쏙문화축제’는 순수 민 주도로 이루워지며 주민 공모를 통한 주민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지역예술가, 전문 예술가 타 지역 교류단체, 협력단체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 되어 있으며, 전시.체험.먹거리장터.바자회.지역홍보마당.기획공영.영상 등으로 구성을 이루고 있다.

 
지역 프로그램으로는 댄스스트레칭, 시낭송, YD밴드, 어린이가야금연주, 실버댄스, 현악4중주, 창작난타, 스포츠댄스, 미용전시, 사진전시,목공예, 도예, 연구서적전시, 서예, 인형전시, 아이디카드전시, 손뜨개,바자회, 어린이경매장터, 중고장터, 다문화먹거리장터 등 24개 부분으로 되어있다.

또한 금관5중주, 회화전시, 남사당놀이, 인형무용극 등 4개부문은 지역예술가들이 맡고 있으며, 전문공연으로는 마임, 인형극, 가야금, 전통무용 등 그밖에 교류,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행사기간: *전시행사 2014년 9/25일(목)-9/28일(일)

                   *주행사 2014년 9/27일(토)-9/28일(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