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 지방선거, 양평의 미래 누구와 함께 할 것인가?
6.4 지방선거, 양평의 미래 누구와 함께 할 것인가?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4.05.2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4전국지방선거가 8일 앞으로 다가왔다. 후보자들은 목숨 걸듯이 밤낮없이 선거활동에 여념이 없다. 이제 후보자뿐만 아니라 유권자들도 관심을 갖고 꼼꼼히 체크를 해봐야 할 때이다. 

본지는 양평의 미래를 누구와 함께해야 할 것이며 어떤 정책들을 가지고 공약에 나섰는지 이 지면을 통해 다소나마 짚어 볼 수 있기를 바라며 보도합니다.
후보자들은 선거에 앞서 자신의 공약을 더 많이 제시하고 호소하고 싶겠지만 지면할애로 다소 편집된 부분에 대해 양해를 구합니다.   < 편집자 주 >
 
경기도지사 후보
기호1
   
 
새누리당 남경필
풍부한 지역 자원을 개발하여 경기도의 대표적인 전원 생태 도시로···
▲ 현 직위 : 정당인
▲ 연령(만 나이) : 49세
▲ 현주소 : 수원시 팔달구
▲ 학력 : 경복고, 연세대 사회사업학과, 미국 예일대학교 경영학 석사
▲ 주요경력 : 전) 5선 국회의원/전) 한나라당 최고위원 / 전) 전 민선4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장 / 전) 국회 대한민국 국가모델연구모임 대표
▲ 양평 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 공약
경기도에서 제일 넓은 양평군은 자연·생태·환경이 가장 잘 보전된 누구나 살고 싶은 '친환경 생태도시'이며, 세계 보건기구(WHO)가 인증한 건강도시입니다. 하지만 재정자립도가 23.8%으로 31개 시군에서 가장 낮고, 중첩된 수도권 규제로 인해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양평군의 풍부한 지역 자원을 개발하여 경기도의 대표적인 전원 생태 도시로 만들기 위해 다음의 정책들을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양평군의 매력을 담은 ‘힐링’을 주제로 한 복합휴양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에코 숙박시설, 워터파크 및 힐링센터 등 편히 쉬며 마음과 몸을 치유할 수 있는 복합휴양단지를 만드는 것입니다. 700명 예술인이 거주하는 남한강예술특구나 용문산, 남·북한강 레저시설 등 풍부한 문화레저자원과 연결 시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됩니다.
둘째, 고부가가치 친환경 농업으로 육성하는 것입니다. 2006년 전국 최초 농업특구 지정과 친환경농업 대상 수상등 친환경 농업 발전 가능성이 높은 양평에 친환경 지역특화사업, 농협협력 사업, 클린농업벨트 사업 등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하겠습니다.
셋째, 저비용 고효율 종합운동장을 건립하여 경기도체전 등 국내외 체육행사를 적극 유치하겠습니다. 부대시설 활성화를 통해 재원을 마련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도로와 철도 인프라를 확충하겠습니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화도-양평 18.6km 구간을 차질없이 개통하고, 수서~용문간 고속철도 사업을 조기에 추진해 양평군의 새로운 경제 이동 통로로 만들겠습니다.
안전대책도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 외곽 버스정류장 등 범죄 사각지대에 CCTV를 추가 설치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범죄예방정보를 신속 제공하겠습니다.
이런 공약들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경기북부 지역발전 지원 조례’ 제정하겠습니다. 중첩된 수도권규제 해소를 위해 특구로 지정하고, 경기도가 가지고 있는 규제먼저 풀겠습니다.
지난 반세기 동안 양평군이 정체되었다면, 이제는 앞으로 나아가야 됩니다. 보다 활기차고 군민이 잘 사는 양평군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기호2
   
 
새정치민주연합 김진표
벤처 중심의 최첨단산업과 역사·문화·생태 관광 조화 권역별 특화 발전전략
▲ 현 직위 : 경기도지사후보
▲ 연령(만 나이) : 67세
▲ 현주소 : 수원시 영통구 청명북로
▲ 학력 : 경복고 ·서울대 법학과 졸업 · 미 위스콘신대학원 공공정책학 석사
▲ 주요경력 : 17·18·19대 국회의원 / 前 대통령비서실 정책기획수석
前 재정경제부 장관/前 민주당 원내대표
▲ 양평 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 공약
대한민국의 심장, 경기도의 위기입니다. 리더십 교체 절실합니다. 경기도를 바꿔야 대한민국이 바뀝니다.
경기도를 유럽의 강소국처럼 만드는 선봉장이 되겠습니다. 경제부총리, 교육부총리, 원내대표 경륜과 지혜를 모두 쏟아 붓겠다는 각오하겠습니다.
둥지를 부수고 출전하는 필사즉생의 각오입니다.
특히 32년째 중첩된 규제들로 수도권을 옥죄는 ‘수도권정비계획법’의 족쇄를 풀고,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개발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가칭 ‘지속가능한 수도권관리법’을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그린벨트의 친환경, 친생태성을 유지하면서도 경제적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창조적인 길을 모색하겠습니다.
경기남부는 제가 대표발의한 ‘군공항 이전법’ 통과에 따라 옮겨갈 수원비행장과 서울농대 및 농촌진흥청 이전부지를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수원, 화성, 오산, 용인, 평택과 근교 농축산업이 발달한 안성을 묶어 IT, NT, 반도체 첨단 클러스터와 바이오·신약·인공장기 등 생명공학 클러스터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애니메이션과 게임산업의 중심 부천, 중소 제조업 기반과 도심 가까이에 천혜의 해양자원을 지닌 광명, 안산, 시흥 등 서부권역과 스마트 콘텐츠밸리 안양, 교육경쟁력이 강점인 군포, 의왕, 과천 등 중부권역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적자원과 ICT 경쟁력을 결합시켜 혁신클러스터형 자족도시로 발전시키겠습니다.
판교 테크노밸리 중심의 ‘벤처 요람’인 성남, 하남, 광주, 도자문화와 남한강이 어우러진 여주, 이천 등 동부권역과 뛰어난 접근성과 친환경 농산물 등 어메니티 자원을 갖춘 구리, 남양주, 양평, 가평 등 북동부 권역은 벤처 중심의 최첨단산업과 역사, 문화, 생태, 관광이 조화를 이루는 권역별 특화 발전전략을 추진하겠습니다.
북한과 맞닿은 접경지역으로 산업, 교통,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상대적으로 열악한 연천, 포천, 동두천, 양주, 의정부 등 북부 권역과 고양, 파주, 김포 등 북서부 권역은 DMZ세계평화공원, 쌍둥이 개성공단을 비롯한 남북 산업협력 등 평화경제의 전진기지로 육성하여 경기남부와 북부의 균형발전을 이뤄내겠습니다.
 
기호3
   
 
통합진보 백현종
시 승격자체가 목적이 아닌 인프라가 충분히 갖추어서 양평이 발전될 수 있도록
▲ 현 직위 : (현)사단법인 나눔과섬김 이사장
▲ 연령(만 나이) : 43세
▲ 현주소 : 부천시 원미구 부천로
▲ 학력 : 서울신학대학교 대학원 재학
▲ 주요경력 : 현)사단법인 나눔과섬김 이사장 / 전)통합진보당 중앙선거관리 위원장
▲ 양평 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 공약
1. 양평시 승격 문제 : 양평군청과 현재의 군수 및 양평의 많은 정치인들이 양평시 승격을 찬성하고 있음. 그러나, 지역위원회와 일부의 사람들은 양평시 승격에 대해 반대의 의견을 표명하고 있음. 양평군이 양평시로 승격되는 경우 군민들에게 별다른 이익이 없음에도 막연히 시 승격을 추진하고 있음. 군청의 행정직 공무원 이외에는 좋아지는 점이 거의 없는 것으로 시승격자체가 목적이 아닌 인프라가 충분히 갖추어서 양평이 발전될 수 있도록 해야 함
2. 신애리 사격장 문제 : 양평의 현 군수 및 정치인들과 일반 군민들 대다수가 양평읍내 바로 근처에 있는 신애리 사격장의 이전을 고려하고 있으나, 아직도 대체부지를 해결해 주지 못하는 문제로 인해 해결되지 않고 있음..경기도 차원에서 국방부를 비롯한 정부와 협의가 필요함
3. 지평면 탄약고 증설 문제 : 한동안 양평 내에서 시끄러운 문제가 되었던 것임. 강원도 횡성에 있던 탄약부대가 탄약고를 가지고 지평면으로 되돌아오는 문제로 횡성군의 노력으로 국방부와 의견 합의를 보면서 양평군 지평면에 공사를 시작했는데, 지역 주민들의 반대가 심해 정지되었다가 최근에 지평면 주민들의 요구에 대해 적당한 합의로 공사 재개. 다만, 지평면 주민들의 요구 중에 중앙선 전철을 지평역까지 연장해 줄 것, 주민들의 이해와 요구를 최우선으로 해야하지만 근복적으로 탄약고 증설 반대
5. 대형마트 입점 문제 : 양평읍 내에 대형마트 입점이 문제가 되었던 적이 있음. 대형마트 입점을 위한 건물 건축 시작, 양평 전통시장 상인회와 농협 등이 반대하면서 양평군청 건축허가 불허 문제가 되어 여주지원에서 행정소송이 벌어지기도 하였음. 현재 항소심 중인데 1심에서 양평군청의 건축 불허가가 올바르다는 판단을 받은 상태임. 지역상권이 우선이며 대형마트에 뒤처지지 않는 지역상권활성화가 우선되어야 함
6. 용문 - 수서 간 고속전철 문제 : 몇 년 전부터 선거 공약으로 나오고 있는 것임. 그러나 사업 진척은 전혀 없는 상태임. 계획 자체 성립도 안 된 상황임. 국책 사업이어서 양평군의 능력만으로는 불가능함. 경기도 차원에서 고려해 주민들과의 간담회. 정부의 타당성검토의뢰 등이 우선해야 함
7. 옥천면 대규모 레저타운 건립 문제 : 한화 그룹의 한화콘도 주변 부지를 대규모 레저타운으로 건립하는 계획이 한화그룹에서 있었음. 다만, 환경 문제에 걸려서 진척은 없는 상태임. 환경을 우선시 해야하며 토공식의 개발을 지양하고 주민들을 위한 시설확충이 우선시 되어야 함.
 
양평군수 후보
기호1
   
 
새누리당 김선교
군민이 삶의 행복을 느끼게 되면 양평에 찾아오고 싶은 분들이 자연스럽게 늘어날 것
▲ 현 직위 : 현)양평군수
▲ 연령(만 나이) : 53세
▲ 현주소: 양평군 옥천면 서촌길
▲ 학력 : 고려대 정책대학원 석사
▲ 주요경력 : 현)양평군수
▲ 양평 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 공약 :
저는 늘 지방자치의 시작과 끝은 반드시 군민이어야 한다는 소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일의 초점을 군민에게 맞추고, 군민의 감각을 잃지 않으면서 선택과 집중으로 창조적인 대안을 찾는 한편 현장에는 반드시 답이 있다는 신념으로 발로 뛰며 군민들의 삶 속에서 군정을 꾸려왔습니다.
군민과 함께 생사고락을 같이 했던 지난 7년여 동안 외부에서 양평을 찾는 분들이 예전보다 양평이 많이 달라졌다는 말씀을 하실 때와 군민들께서 고맙다는 말씀을 하실 때 저는 군수로써 가장 큰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또한, 공직자의 기본인 청렴을 근간으로 군민의 입장을 한 번 더 생각하며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찾기 위한 노력이 정부 및 경기도 등으로부터 모범적인 지자체로서 인정받고 있기도 합니다.
저는 가까이 있는 사람을 기쁘게 하면 멀리 있는 사람이 찾아온다는 뜻의 “近者說遠者來(근자열원자래)”라는 공자님의 말씀과 같이 양평에 살고 있는 군민이 삶의 행복을 느끼게 되면 양평에 찾아오고 싶은 분들이 자연스럽게 늘어날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양평이 나아가야 할 친환경 도시의 기틀을 공고하게 다지는데 혼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용문역에서 지평역으로의 중앙선 복선 전철 연장 운행, 5개소의 도심지 군부대 외곽 이전, 도시계획도로 개설, 88호선 지방도 확충, 하수처리구역 확대 및 공공하수처리장 신·증설, 상·하수도 및 도시가스 공급 확대 등 군민생활과 직결되는 편의 기반시설 조성을 비롯하여 남한강 예술특구 조성, 한화 복합 휴양단지 조성, 독일타운 조성, 친환경 아파트 건립 등과 같은 대규모 민간 투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경기도의 예산과 행정지원이 절실한 실정입니다. 수도권 최고의 친환경 명품도시를 만들기 위한 양평군민의 열망과 결집된 노력이 정부와 경기도에 전달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저는 오로지 군민만을 바라보며 성실하고 책임 있게 행정을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제가 지난 2007년 보궐선거로 당선된 이후 7년간의 군정을 꾸려오는 동안 매년 3천여 명의 인구가 늘어 2011년에 10만 명을 넘어섰고, 현재는 10만 5천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 동안 저는 과거 난개발 지역이라는 양평의 오명을 벗기 위해 ‘선 계획 후 개발’의 원칙에 따라 무분별한 개발을 절대 불허하는 한편, 2020년 인구 17만 명에 맞춘 도시기본계획과 하수도정비기본계획을 통해 친환경 도농 복합도시를 만들기 위해 차근차근 추진해 가고 있습니다.
군수는 비전과 목표, 전략이 있어야 하고 저는 이 모든 것을 갖추었다 생각합니다. 늘 겸손한 자세로 ‘청렴’과 ‘약속’을 지키면서 군정을 꾸려왔고, 양평의 현실을 가슴에 품고 문제가 생기면 늘 현장에 서서 원리 원칙에 입각하여 판단하고 행동해 왔습니다. 이번 선거는 ‘네거티브 없는 정책 위주의 선거’가 돼야한다 믿고 있으며, 군수를 10년은 해야 양평을 바꿀 수 있다 생각하기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호4
   
 
무소속 김덕수
딱 4년만 군수를 하겠다는 각오로 군정을 혁신하겠습니다.
▲ 현 직위 : 정치인
▲ 연령(만 나이) : 52세
▲ 현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복개길
▲ 학력 :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 주요경력 : 현)양평군 사회복지사협회 회장 / 전)양평군의회 제 5대, 제 6대 의원 / 전)㈜ 예일 대표이사 / (전)㈜ 광장 대표이사
▲ 양평 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 공약 :
김덕수는 딱 4년만 군수를 하겠다.’는 각오로 군정을 혁신하겠습니다. 지난 7년간 우리는 절망했으며 독선과 아집에 지친 양평군의 자존심은 여지없이 무너졌습니다. 비리와 의혹이 난무하는 오만과 불통의 리더십에 군정은 마비되었고, 중심 없는 무능한 정책혼선에 복지양평, 선진양평의 좌표는 표류하고 있습니다. 단언컨대 만약 지금의 현실이 4년 더 연장된다면, 우리를 기다리는 것은 갈등과 분열, 위기와 불안의 ‘양평독재공화국’ 뿐입니다. 오만과 편견으로 점철된 무원칙한 아마추어행정을 청산하고 이제 원점에서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군림하는 기득권을 포기하고 초심으로 돌아가 모든 것을 던져 양평군과 군민이 원하는 새로운 리더십을 만들어야 할 때입니다.
1. 양평지방공사 청산 지난 5월 8일 감사원은 양평지방공사와 관련하여, 양평군이 법규를 무시하고 수차례 자금을 차입, 빚더미 부실을 초래하였고, 행정재산용도를 폐지하고 지방공사부지를 현물로 출자한 것이 법규위반이어서 지방공사의 부채를 줄이기는커녕 재산세만 늘렸다고 하였습니다. 결국 공사설립의 목적에 맞지 않는 군부대납품 사업을 수행 132억을 사기당해 지역경제활성화에 역행하는 결과를 초래하였다고 지적하였습니다. 저 김덕수는, 당선 후 6개월 내 지방공사 적자를 청산하고 농협, 농민단체, 양평상인연합 등과 협의하여 농민들을 위한 농산물 유통분야를 농협이나 전문유통기관으로 이전하고 양평군 위탁시설물을 통합하여 적자 없는 시설관리공단으로 전환시키겠습니다.
2. 종합운동장 부지를 매각하고 의료전문대학 유치 종합운동장 시설비용에는 760억이 듭니다. 양평에는 12개 읍면에 훌륭한 체육시설이 있으며, 기존 시설을 운영하기만 해도 얼마든지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청회와 의회에서는 빚에 의존해서 하는 사업에 부정적인 의견이 더 많이 나왔습니다. 저는 종합운동장사업의 전면 철폐와 부지매각을 통하여 양평군의 부채를 해결하고, 그 자리에 “의료전문대학”을 유치하여 인구 유입은 물론 지역 주민들의 생계형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활용할 것입니다.
3. 교통병원 국토해양부가 양평읍 도곡리 일원에 2014년 9월 개원을 목표로 국립교통재활병원을 건설 중입니다. 그러나 양평군민은 이 병원에서 진료 혜택을 보지 못한다고 합니다. 저는 정부 또는 병원 민간 위탁자와 협의를 통해 전 군민이 교통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군민 진료권을 반드시 확보토록 할 것입니다.
4. 인·허가위한 “규제완화위원회”군수직속 설치 인·허가는 허가를 원칙으로 하겠습니다. 군수직속기관으로 인·허가와 규제개혁을 위한 전문가위원회를 설치하여 불법을 제외한 모든 인·허가는 책임행정으로 전환하겠습니다.
5. 군립 화장장 설립 (국·도비 지원사업) 먼저 국내 화장장 현황을 분석한 후 용역을 통한 객관성 확보하겠습니다. 그 후 면별 공모를 통하여 위치를 선정하고, 수익금 전액 노인 복지 기금으로 사용하겠습니다.
 
경기도의원 후보 제1선거구
기호1
   
 
새누리당 김승남
정확한 시기와 명확한 쓰임을 아는 리더로서의 가치를 지닌, 그런 사람입니다.
▲ 현 직위 : 경기도의회 의원 가선거구 후보
▲ 연령(만 나이) : 56세
▲ 현주소 : 양평군 양평읍 한빛길
▲ 학력 : 양평초 ·중 ·종고 졸업
▲ 주요경력 : 2011. 11 의정대상수상 / 2014. 4 지방의정 봉사대상 / 전) 제6대 양평군의회 의장(전, 후반기 )/ 전) 한나라당 양평. 가평 당원협의회 사무국장
▲ 양평 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 공약 :
십 수 년을 정치에 몸담고, 그곳에서 배운 많은 경험과 쌓아온 인맥을 군민을 위해 쓰려는 준비된 사람입니다. 또한, 지난 4년은 군의회 의장으로서 많은 혈세를 집행하며 조정과 대안을 제시한 사람입니다.
- 민생안정을 정치적 목표로 세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생안정과 일자리창출을 시대적 과제로 두고 자치재정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960년 도의원을 지낸 아버님의 대를 이어 군민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양평을 홍보하고 지역주민의 이익을 대변하는 진정한 도의원으로서의 임무를 다할 것이며 우리사회의 성숙한 발전을 위해 기여할 것입니다.
- 규제개혁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에 걸림돌이 되는 과도한 규제를 개혁하고 군민의 목소리를 더 열심히 듣겠습니다. 사회적 약자의 복지 및 인권증진을 위한 분야별 조례 제·개정으로 불합리한 제도를 과감히 보완하겠습니다.
또한 여성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례간담회 추진하고 주민들과 소통하며 민심을 대변할 수 있는 오프라인 사무소 운영과 저소득층을 위한 국공립 보육시설 및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처우 및 시설확대를 추진하겠습니다.
- 살고 싶은 양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서울의 변방이 아닌 경기도의 중심으로 만들겠습니다. 우리가 살고 싶은 양평은 비전을 가진 경쟁력 있는 도시가 되어야합니다. 미래를 책임질 교육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자 하고 소방안전 및 의료, 문화컨텐츠와 복지, 그리고 관광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갖춰 나가 수도권 제일의 도시경쟁력을 키우겠습니다.
- 고품격 생활문화 확산에 힘쓰겠습니다.
대중교통의 세밀화 된 연계서비스를 계획 이를 바탕으로 한 고품격 생활문화 확산에 힘쓰겠습니다. 남한강 예술특구와 한화휴양단지의 조기착공, 자전거길, 둘레길 및 세미원, 두물머리 등의 기존 인프라 확대 및 관리에 힘쓰며 도에서 계획하는 양평복합휴양단지계획 등을 연계한 수도권 최고의 인프라형성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사회안전망 구축과 현장정치를 실현하겠습니다.
지역 거주민 분야별 안전 전문가 등록제 실시(인력풀 구성) 및 치안환경 조성 위한 CCTV를 연차별 확대 설치, 사각지대 없는 맞춤형 서비스로 안전한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원 재정비 및 테마공원(안전교육체험센터, 무궁화동산) 등을 조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발로 뛰는 현장정치를 실현하겠습니다.
 
기호4
   
 
무소속 홍정석
싹싹하게 군민을 모시고, 당차게 도예산을 따오고 똑똑하게 양평의 문제를 푸는 도의원
▲ 현 직위 : 경기도의회 의원 가선거구 후보
▲ 연령(만 나이) : 49세
▲ 현주소 : 양평군 서종면 바치울길
▲ 학력 :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휴학)
▲ 주요경력 : 전) 럭키금성그룹 근무 /전) LG건설 근무/전) 경기도의회의원 (2010-2014)/저서 : 홍정석의 상식 깨트리기
▲ 양평 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 공약 :
존경하는 양평군민 여러분! 저는 지난 4년 도의원 의정활동을 통해 배운것을 양평의 그늘을 지우고 양평의 희망을 키우는 데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저는 다음 세 가지를 대표공약으로 삼아 꼭 실천에 옮기겠습니다. 첫 번째, 마을주민과 이장, 부녀회장, 새마을지도자 등과 힘을 합해 마을회관을 삶의 질 향상의 중심으로 만들겠습니다. 학생들이 책도 보고 공부도 하며, 젊은 부부들이 아이들을 맡길 수 있고 편하게 어르신들과 함께 서로 행복을 나눌 수 있는 마을회관을 만들고 싶습니다. 두 번째, 승용차가 아니면 서울 가기보다 옆 동네 가기가 더 어려운 게 양평의 실정입니다. 노선버스가 갈 수 없는 양평시내 구석구석까지 버스가 다니도록 만들겠습니다. 마을택시를 만들어 버스타는 기본요금으로 밤늦게 끝나면 집에 가기 막막한 학생들과 하루종일 고작 버스가 세, 네 번밖에 다니지 않아 노인들의 발의 묶어놓는 교통편을 개선하겠습니다. 세 번째, 거창한 공약보다 더 절실한 게 생활 속에 작은 불편입니다. 실생활에 직결되는 문제부터 풀겠습니다. 과속방지턱이 규격 외로 너무 높아 차량파손의 원인이 되고 있는 것은 개선하겠습니다.
생활, 음식쓰레기로 여름이면 진동하는 냄새와 고양이가 음식쓰레기를 헤쳐 놓아 파리가 알을 까서 엉망인 쓰레기 수거문제를 개선하겠습니다. 마을 진입로에 교행대기구간을 확보해 차량이 마주쳐 옴짝달짝 못해 주민들 간에 다툼을 해결 해 나가겠습니다. 광케이블이 깔려 있지 않아 전화가 되지 않고, 아이들 인터넷 강의를 할 수 없는 곳에 케이블을 확대하여 해결 해 나가겠습니다. 수돗물이 나오는 것이 너무 약해 샤워를 할 수 없는 지경의 스트레스를 해결토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양평군민 여러분! 저는 경기도의원 일을 하는 게 너무나 재미있습니다. 경기도 예산을 따오는 기쁨은 제가 재벌이 된 것처럼 신이 나고, 지역현안을 타결하는 기쁨은 십년 체증이 싹 가시는 것처럼 상쾌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쁨은 날아갈 듯 행복하게 만듭니다.
저 홍정석을 더 신나게 일하게 만들어 주십시오. 저 홍정석을 더 많이 부려 주십시오. 저 홍정석을 더 많이 가르쳐주십시오. 물줄기를 아는 사람이 입을 댑니다. 저 홍정석을 꼭 재선의 경기도의원으로 뽑아주십시오. 저 홍정석은 반드시 군민여러분의 선택을 받아, 싹싹하게 군민을 모시고, 당차게 도예산을 따오고, 똑똑하게 양평의 문제를 푸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경기도의원 후보 제2선거구
기호1
   
 
새누리당 윤광신
정과사랑으로 행복한 양평을 만드는데 전도사가 되고 교량 역할을 하는 것이 제일 중요
▲ 현 직위 : 새누리당 경기도의원 후보
▲ 연령(만 나이): 59세
▲ 현주소 :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하자포길
▲ 학력 : 한국통신대학교행정학과 중퇴
▲ 주요경력 : 전)양평군의원
▲ 양평 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 공약 :
경기도예산 1년 6조 5천억 원 입니다. 예산이 양평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양평군에 필요한 예산 최선을 다해서 군수, 군위원, 도위원, 국회위원과 함께 확보하겠습니다.
- 민생 첫번째 일자리 창출로 1. 건강(힐링) 비즈니스 산림구축 정책목표로 치산치활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 사업비 700억(국비 350억, 도비 175억, 군비 175억)사업량 힐링문화단지조성(쉬자파크, 치유의숲, 숲유치원 등), 단기 및 장기 체류형산림휴양시설 조성, 세미원과 두물머리 세계100대 정원조성
2. 안전 먹거리 특구 정책목표로 친환경농업특구와 연계한 재도약으로 양평 경제 활성화, 사업비 360억 (국비 180억, 도비 90억, 군비 90억), 사업량 12개 읍 면 음식특화사업(한우학교, 전통장류학교, 막걸리학교, 약선음식학교, 김치학교, 산나물학교 등), 전철역 연계 특화장터 개최(힐링푸드, 발효식품등) 요식업소 건강요리 교육 / 저염식당, 힐링식당, 해독식당
3. 6차산업구축 및 기업유치 정책목표로 일자리 장출과 개인소득향상, 사업량 6차산업 활성화 센타 설립/바로바로 배송시스템구축 12개읍면 체험마을확대육성/스마트양평 시스템구축 기업 유치단, 민생 두번째 생활편리
- 민생 두번째 생활편리 4. 강상~강하 4차선 도로 확장 정책목표로 친환경도시 삶의 질 향상, 사업비 1080억(공사 408억, 보상 600억), 재원조달 시설(국비)착공 2016년 ~ 2020년 까지
5. 하수처리구역 확대 정책목표로 삶의질 향상 및 행복지수, 장기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하자포, 용문, 양동 신설:용문산, 양평2, 소규모 공공하수처리시설, 지평면의 구둔, 신촌, 재원조달: 1487억 국고보조842, 도비52, 군비98, 기금217 원인자278) 민생 세번째 미래행복도시
- 민생 세번째 미래행복도시 6. 학생 안심귀가 시스템 구축 정책목표로 미래꿈나무의 자아실현 기여 .
군민과 윤광신과 함께 행복한 양평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호4
   
 
무소속 이학표
말보다 행동과 실천으로 신뢰받는 정치인 초심을 잃지 않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에 앞장
▲ 현 직위 : 리스트레이딩(주) 대표이사
▲ 연령(만 나이) : 만54세
▲ 현주소 : 양평군 지평면 절운1길
▲ 학력 :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 졸업
▲ 주요경력 : (전) 지평면 주민자치위원장 / (현) 나눔장수사진, 다문화 가족사진봉사회 위원장/(현) 국민희망취업포럼 부위원장

▲ 양평 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 공약 :
저는 사랑하는 내고장 양평에서 새로운 기운을 불어넣고자 기존의 틀을 깨고 무소속으로써 좀 더 역동적이고 좀 더 생동적으로 과감히 도전해 보일 것입니다.
1. 냉철한 이성과 뜨거운 가슴으로 농촌혁신, 지역성장, 주민행복을 추진하여 군민에게 희망과 행복을 줄 수 있고 작은 약속이라도 반드시 지키는 정치인이 되겠습니다.
2. 양평군민 모두가 인간적 존엄성을 보장 받을 수 있도록 군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복지는 정부의 시ㅣ혜가 될 수 없으며 군민이 받아야 할 당연한 권리입니다.
3. 균형적 발전과 화합, 통합을 바탕으로 한 같이 가는 마음으로 멈춰있는 양평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하겠습니다.
4. 묵은 가죽을 벗고 새로 탈바꿈하는 혁신의 마음으로 양평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겠습니다.
저 이학표는 언제나 군민편에 서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양평은 수도권 농촌으로 신지식으로 무장한 특화 농산물을 생산하는스마트한 농촌으로, 환경오염 방지가 가능한 농축산 클러스터 특화단지 추진, 첨단 인터넷 유통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지역거주민과 수도권시민들이 공존할 수 있는 전원형 타운하우스를 만들어 소비경제의 자족도시기반 마련, 지역 권역별 관광, 문화, 레저, 제조 등 산업별 클러스터 단지 구축으로 일자리 창출, 농어촌 특별교육정책 추진,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 우대정책을 적극 마련하겠습니다.
말보다 행동과 실천으로 신뢰받는 정치인 초심을 잃지 않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데 앞장서는 정치인이 되겠습니다. 신념과 소신으로 양평군민의 주권을 지켜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양평군의원 후보 가 선거구
기호1-가
   
 
새누리당 박명숙
30년 이상 행정경험 바탕으로 양평군 발전 위해 다시 한 번 도전
▲ 현 직위 : 양평군의회의원
▲ 연령(만 나이): 60세
▲ 현주소 : 양평군 양평읍 관문길
▲ 학력 : 양평종합고등학교 졸업
▲ 주요경력 : 전)양평군사회복지과장 / 전)양평군 주민 생활지원과장 / 전)청운면장, 전)양평읍장
▲ 양평 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 공약 :
저는 양평군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30년 이상의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2년간 양평군의회 의원으로서 열심히 일해 왔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연구하면서 양평군 발전을 위해 다시 한 번 도전을 합니다.
재선이 된다면
○군민의 행복을 최우선에 두고 열심히 한걸음 더 뛰고자 합니다.
○군민께서는 다양한 욕구가 많으십니다. 다양한 욕구를 잘 경청하여 필요한 부분은 관철을 해 내겠습니다.
○의회와 집행부와의 가교 역할에도 앞장 설 것입니다. 협력관계를 잘 유지하여 군민으로부터 신뢰를 받도록 하는데 앞장 설 것입니다.
○저는 앞으로 큰딸처럼 지혜롭게 큰누이처럼 꼼꼼하게 군정을 살피고 좋은 정책을 발굴 하는 게 제 목표입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임무 외에도 소외된 곳 그늘진 곳에 열정을 갖고 일에 주력 할 것이며, 지역 주민과 함께 고민하고 또 봉사하고, 필요한 예산은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하여 따뜻한 정이 넘치는 양평을 만드는데 일조하겠습니다.
○기초의원의 가장 중요한 사명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주민과 함께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군민과 함께 양평의 미래와, 양평의 문제가 어떠한 것인지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박명숙은 양평군민과 함께 지혜를 모아 실천하겠습니다.
제가 추구하는 양평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은 앞으로 군민께 보여드릴 선거 공보책자를 자세히 살펴 봐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께 약속을 드립니다.
재선이 된다면! 제대로 된 의정활동을 하겠습니다.
군민과의 지역간담회를 통하여 군정 및 의정에 대하여 상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에게 힘과 용기를 주시기를 바랍니다!
 
기호1-나
   
 
새누리당 송만기
양평 미래전략 ‘5벨트’-문화, 예술, 스포츠 레저, 관광이 포인트
▲ 현 직위 : 양평미래21회장
▲ 연령(만 나이): 55세
▲ 현주소 : 양평군 서종면 162번길
▲ 학력 : 대학원 석사 졸업
▲ 주요경력 : 전) 양평예총이사 / 전) 한나라당 중앙위원 / 현)양평미래21 정책포럼 회장 / 현)독도사랑 자유연합 부회장
▲ 양평 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 공약 :
양평은 그린벨트 상수원보호구역과 함께 중복된 규제속에 군정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규제 속에서도 제대로된 군정만 펼쳐진다면 얼마든지 잘사는 양평이 가능 할 것이다.
31개 시, 군 중에 가장 열악한 재정 자립도며 자주도까지 양평의 현재와 미래를 이렇게 놔둔다는 것은 군민에 대한 잘못된 군정이다.
나는 2005년 양평군수 예비후보로 체육관 경선에서 양평의 미래전략을 ‘5벨트’라고 연설 했다. ‘5벨트’란 문화 예술 스포츠 레저 관광이다. 이 5벨트는 정병국 전)도지사경선후보의 3.0시대를 주장하는 것과 일맥상통한다고 보면 된다.
나는 5벨트를 생활속에서 행해오고 즐기던 사람이다. 세계30개국을 여행한 여행가요. 미국에서 16년을 보낸 글로벌적 마인드소유자여 세계 30여개국을 여행한 여행 탐방가 라이브 공연을 한 가수 연극배우, 국가대표 하키선수 출신의 스포츠맨, 할리데이비슨 오토바이 매니아로 20년 MTB 자전거 매니아, 텐트를 치고 산에서 자는 켐핑메니아이고, 사진 작품을 수천 점 가지고 있는 포토그래퍼 , 글을 쓰고 곡을 붙이는 작사 작곡가, 이런 여러 경험이 바로 양평의 미래 전략이라고 할 수 있는 포인트이다.
이렇듯 풍부한 5벨트의 경험이 군의원이 되어 군정에 도움이 되는 조언을 해주고, 잘못된 시정권고나 조언을 해준다면 양평의 변화 발전은 상승과 함께 말할 것도 없이 빨라질 것이다.
군의원들의 무능 즉 조례 제정 폐기 하나하나 못하고 행정 세무감사도 무조건 군수편에서의 의회활동이 얼마나 양평을 낙후 시키고 발전을 저해 하는가? 거기에 군수와 공무원들의 선심성 행정이 비효율적으로 운영되는 예산집행을 막아야 한다. 이런 것들에 대해 군민편에서의 군의원 역할을 제대로 해보고 싶다.
10년에 걸쳐 군수 세번 출마, 군의원 한번 출마 경험은 돈 주고 살 수 없는 값진 공부다. 나의 이런 여러 경험이 의정에 반영된다면 양평 발전은 스피디하게 갈 것이다. 지금 장황한 설명보다는 앞으로 의원이 되어 멋진 모습으로 군민에게 보답하겠다.
 
기호 4
   
 
무소속 신경희
상인 및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도록 컨설팅 지원센터 만들어 경쟁력을 키움
▲ 현 직위 : 한국복지행정연구소장
▲ 생년월일(만 나이) : 49세
▲ 현주소 : 양평군 양평읍 양근로
▲ 학력 : 세종대학교행정학 박사 수료
▲ 주요경력 : 전)경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출강/ 현)동원대학교 복지학부 출강
▲ 양평 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 공약 :
1. 우리 양평군민의 안전을 양평군 스스로가 지킬 수 있는 양평군 재난안전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그 동안 배우고 닦은 행정전문가로써 전문성을 살려 완벽을 기하겠습니다. 신애리 사격장 이전을 위해 범군민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순차적으로 사격장 이전을 구체화함. 교행이 안되는 도로 교차 가능하도록 도로부지 확보하여 길 넓히기사업 추진. 2. 미래의 양평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 청소년문화센터 건립.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규모를 늘리고 아이들의 인성교육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연중 시행. 교육은 미래의 양평을 준비하는 초석. 장학생지원을 늘리기. 1년에 한 번씩 정기 프로그램으로 외국학생들과의 교류 프로그램을 가짐으로 세계화시대에 맞는 글로벌 인재 양성. 3. 독거노인 및 저소득 노인의 정확한 숫자 파악 및 의식주 문제 해결.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여가생활 마련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노인 자아실현. 1주택 3~4명 독거노인 공동 주거 지원. 4. 이동권 보장, 도움택시제도-장애인과 위기노인을 위한 복지 장애인과 노인들이 위급할 때 이용할 수 있도록 택시조합과 연계한 사업. 5. 벤처기업 및 친환경 기업 등을 유치하는 전담부서 신설 (6개월 내). 기업유치에 성공한 공무원을 인센티브 등으로 독려. 신축할 종합운동장 인근에 벤처타운을 조성. 종합운동장 설립을 중지하고 그 부지에 벤처기업 유치 등 군민이 더 큰 혜택을 가질 수 있는 사업 추진. 매월 벤처기업임원과 공무원의 정례모임을 통해 불편사항 개선 등 지원책을 마련해주는 등 기업이전 메리트 제공. 상인 및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도록 컨설팅 지원센터 만들어 경쟁력을 키움. 양평기업을 브랜드화시키고 수출을 하도록 국제협력을 도울 것이며, 아이템이 좋은 경우 저리로 대출을 해주는 등 벤처기업 양성. 6. 안전한 먹거리인 양평 친환경 농산물을 도시와 연계한 판로 확대-‘도농 정보센터’를 만들고, 수요-공급자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일촌맺기를 통해 안정적인 판매망을 확보 7. 큰 예산을 결정할 때 군민투표실시 조례안 상정 수없는 값진 공부다. 나의 이런 여러 경험이 의정에 반영이 된다면 양평 발전은 스피디하게 갈 것이다.
지금 장황한 설명보다는 앞으로 의원이 되어 멋진 모습으로 군민에게 보답하겠다.
 
기호2
   
 
새정치민주연합 박현일
민심의 갑옷 입고 힘들어도 돌밭도 갈아엎는 소처럼 거침없이 나가겠습니다.
▲ 현 직위 : 현)양평군의회 의원
▲ 연령(만 나이) : 51세
▲ 현주소 : 양평군 양평읍 남북로
▲ 학력 : 대졸(전북대 자연과학대)
▲ 주요경력 : 양평군의회 부의장(전반기) / 전)양평방송/백운신문 대표 / 현)양평문화원 이사 / 현)양평정책정보연구원 원장
▲ 양평 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 공약 :
6.4지방선거 출마등록한 새정치민주연합 양평여주가평 부위원장 양평군의회 박현일의원입니다. "군민과 정의로운 동행의정-혁신의정을 펼치겠습니다"
1. 저는 진실을 마비시키는 양평지역 내 모든 사회악 및 우상과 맞서 싸워 반드시 지역 혁신과 개혁에 앞장서겠습니다.
2. 저는 양평 서민/민생경제를 살리고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저는 파사현정의 철학이 담긴 ‘양평비전 정책대안’제시에 주력하겠습니다.
4. 저는 군민과 호흡하는 다이나믹 생산의정. 동행의정을 펼치겠습니다.
5. 저는 지역화합과 상생을 해치는 지역사회 부조리와 맞서겠습니다.
6. 저는 민생생활고 인프라 구축 및 농촌어메니티 활성화, 인허가 활성화 및 부동산경기 촉진을 위한 실천적 대안을 마련에 전력투구하겠습니다.
항상 신뢰와 존경을 드리는 10만6천여 군민여러분 부족한 저에게 군민의 의사를 대표하고 막중한 책무를 맡겨주신 군민여러분의 깊은 뜻을 초심으로 돌아가 가슴깊이 새깁니다. 군민여러분 과감히 지적하고 채찍질해 주십시오.
6.4양평군의원 선거에 새정치민주연합으로 출마합니다. 저에게 힘을 몰아주십시오. 저는 여러분의 힘이 되겠습니다. 정의로운 의정으로 환골탈태 지역발전을 선도하겠습니다.
오직 민심만이, 오직 정의로운 민심만이 저에게 갑옷을 입혀줄 수 있습니다. 민심의 갑옷을 입고 그 길이 아무리 힘들어도 돌밭도 갈아엎는 소처럼 거침없이 나가겠습니다.
비상한 각오로 양평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고충 해결 인프라 구축, 복지사각 일소대책 강구, 지역사회 경쟁력 강화, 큰 틀의 정책 구상, 중·장기 농업 경쟁력 강화, 청년 여성 신 성장 동력 발굴, 로컬푸드 및 팜마켓 활성화, 보건/복지/평생학습 융복합체계구축, 문화예술특구 추진, 에너지 자족마을, 헬스/스포츠/산림 투어리즘 구축 등 ‘17만 경제활력 휴먼시티 양평’을 목표로 지방자치가 튼튼히 뿌리내리도록 힘쓰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양평군의원 후보 나 선거구
기호1-가
   
 
새누리당 이종식
역지사지-주민의 입장 되어 생각하며 양평의 주인은 주민이라는 일념

▲ 현 직위 : 양평군의회의원
▲ 생년월일(만 나이) : 60.12.04 (만 53세)
▲ 현주소 : 양평군 청운면 내현길
▲ 학력 : 청운중학교 졸업
▲ 주요경력 : 전 양평경찰서 청소년육성위원 /전 양평군 새마을지도자협회회
장/전 경기도 새마을지도자협회회장 직무대행/전 제6대 양평군의회 부의장
▲ 양평 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 공약 :
양평에서 태어나 15대째 정착하고 있는 토박이로 누구보다 양평을 사랑하는 이종식입니다. 저는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통해 양평에 대해 더 많이 공부하며 더욱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역지사지라는 사자성어를 맘에 품고 주민의 입장이 되어 생각하며 양평의 주인은 주민이라는 일념 하에 활동을 했습니다.
저에게는 두 개의 명품이 있습니다. 첫째로 제 삶의 철학입니다. 반듯한 인성과 사회적 도리를 다하는 것이 제 삶의 궁극적 목표이자 철학입니다. 지난 4년 간 양평군의원으로써 도리를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주민이 원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불편한 점이 무엇인지를 알아내기 위해 직접 두 발로 뛰며 활동하여 많은 민원을 해결하며 성취감을 느끼고, 성취함을 에너지 삼아 또 뛰고 뛰었습니다. 둘째로 직접 배운 소중한 노하우와 경험입니다. 지난 4년의 의정활동은 제게 많은 것을 남겨주었습니다. 제 삶의 철학을 더욱 견고하게 해준 것은 물론이며, 양평에 대해 더 공부하고 더 사랑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주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두 발로 뛴 결과 양평 전 지역의 특성을 파악했으며, 지역발전을 위해 하나의 대안을 제시하면 끝까지 관철시키는 뚝심을 길렀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앞으로의 제 의정활동에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양평의 발전을 위해 힘쓰기 위해서는 누구보다 양평을 사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랑하는 마음 뿐 만 아니라, 제 소중한 경험과 양평주민의 목소리를 더해 밝은 시너지 효과로 가득 찬 양평군을 만들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양평군민의 대변인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무실이 아닌 현장에서 제 눈과 발, 그리고 귀를 이용해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호1-나
   
 
새누리당 이종화
견제와 균형 역할 충실히 이행 풍성하고 행복한 양평 만들기에 초석이 되고자
▲ 현 직위 : 정당인
▲ 생년월일(만 나이) : 1958.1.11(56)
▲ 현주소 : 양평군 지평면 지평로
▲ 학력 : 지평 상업고등학교 졸업
▲ 주요경력 : 전) 양평군청 의회사무과 전문위원 / 박근혜 대통령 후보 행복지원 본부위원 / 현) 정나눔 산악회 연합부회장 / 양평군 군민민원 상담관
▲ 양평 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 공약 :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기호 1-나, 저 이종화를 군의원으로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첫째 군민에게 불편과 부담을 주는 제도가 무엇인지 찾아내어 이를 개선함으로서 군민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둘째 각종 예산(안)을 심의 할 때 공정하고 투명한 예산이 편성되어 전시성이나 선심성예산이 되지 않도록 심의에 철저를 기하고, 셋째 행정사무 감사 및 조사를 위한 의정활동에 심혈을 기울여 주민을 위한 행정이 집행되었는지 부실, 불합리한 행정 집행은 없는지 면밀히 검토하여 주민을 위해 올바른 행정이 수행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각종 기금운용계획과 지방채 발행 등 집행부에서 계획하고 추진하고자 하는 사안에 대해 엄정하고 중립적인 자세로 검토하며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섯째 관내 전 지역을 주기적으로 돌아보며, 각종 사회단체와 NGO단체 등 군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군정에 반영하도록 함으로써 주민 불편사항 해결과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여 진정한 지방자치가 정착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기획과 사회복지 분야의 오랜 경험을 살려서 중첩규제를 차근차근 완화시키고 보육에서부터 아동교육, 청소년 육성 및 여성의 지위향상과 노인복지향상, 장애인 등 소외계층에 이르기까지 시대에 맞는 정책 제시로 맞춤형 일꾼이 되겠습니다.
우리 양평군은 한반도 가장 중심에 위치하면서 각 지역별로 잠재적 특성이 있습니다. 수질오염 특별대책지역 2권역과 제외지역인 동부 지역과 한강변 쾌적하고 수려한 자연환경의 남부지역이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잠재적 특성을 최대한 살려서 수도권 최고의 전원 행복도시로 거듭 나기 위한 밀알이 되고자 합니다. 꿈은 이루어진다고 하지요. 일편단심 영원히 변하지 않는 오직 한 길! 행정 전문가로서 생각하고 실천하는 일꾼! 군민여러분의 소중한신 권리로 저 이종화를 선택해 주셔서 풍성하고 행복한 양평을 위해 앞장서 나갈 수 있도록 한없는 지지를 당부 드리면서, 군민여러분 모두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기호2
   
 
새정치민주연합 송요찬
양평의 일꾼 ,생활정치의 리더, 늘 초심을 잃지 않고 열정을 바쳐 일 하겠습니다.
▲ 현 직위 : 양평군의회의원
▲ 연령(만 나이) : 49세
▲ 현주소 : 양평군 용문면 용문로
▲ 학력 : 한림성심대학보건환경과졸업
▲ 주요경력 : 전)양평군민포럼회장 / 전)양가평민주당 중소기업특위위원장 / 현)송도상회대표 / 현)양평군의원
▲ 양평 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 공약 :
제가 늘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지난 4년 전 야당의 명함조차 내밀기 어려운 양평(나)지역 선거구에서 압도적인 성원으로 양평군 민주당 6대 의원으로써 당선시켜 주심에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 송요찬은 “양평의 주인인 양평주민이 늘 미소를 잃지 않도록 밝은 양평을 만들겠다”는 굳은 각오로 지난 4년간 의정활동에 임했습니다.
지평면의 탄약고 설치 때문에 주민들의 갈등이 야기되는 상황을 바라보면서 가슴으로 울어야 했습니다.
그래서 양평군 공공갈등 예방과 해결에 관한 조례안을 만들었습니다.
또 군민들의 양질의 사회복지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현실에 안타까웠습니다. 바로 해결방법을 찾기 시작한 결과 봉사하는 사회복지사들의 처우가 먼저 개선 돼야 했습니다. 그래서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을 위한 조례를 제정하는데 앞장섰습니다.
지난 제 6대 양평군의회에서 7명의 의원 중에 송요찬은 가장 많은 16건의 조례 제.개정 을 발의했습니다.
규칙 안 ,결의 안,건의 안 등을 포함한 안건발의는 총34회에 달합니다.
양평군의회 의원으로서 가장 중요한 의정활동인 다양한 정책과 대안제시, 예산확보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쳤다고 자부합니다.
밝은 양평의 미래위한 송요찬의 실천약속
1. 양평 지역경제 의 활성화
2.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
3. 청소년 영유아 에게 편안하고 양질의 교육환경 제공
4. 양평 여성들의 사회참여기회 확대
5. 문화예술특구를 적극 추진하고 복지사각지대 일소대책 강구
6. 농업의 6차 산업화를 통해 강소농 육성 등 생활 정치로 함께 하는 양평을 만들겠습니다.
수많은 규제로 묶여있는 양평, 그러나 규제 속에도 풀어 갈수 있는 방법은 분명히 있습니다.
저 송요찬 이 양평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많은 지지와 성원 바랍니다.
늘 지금처럼 초심을 잃지 않고 열정을 바쳐 일 하겠습니다.
 
기호4
   
 
무소속 신지승
마을마다 마을영화 가진 , 100개 마을영화가 있는 양평을 세계적인 문화예술도시로
▲ 현 직위 : 영화감독
▲ 연령(만 나이) : 50세
▲ 현주소 : 양평군 용문면 연수리
▲ 학력 : 고려대사학과 졸업
▲ 주요경력 : 전)구둔영화축제창설. 총감독 / 전)용문연극영화축제총감독
(전)2010세계마을영화축제총감독 / 전) 홍천아시아 다문화영화제 집행위원장
▲ 양평 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 공약 : 영국의 에딘버러는 1년내내 축제로 먹고 삽니다. 중국의 계림(인구2만명)은 농촌할아버지, 아이들이 뮤지컬에 출연해서 하루4억 한달에 120억을 벌어들입니다. 양평은 무엇으로 먹고 살아야할까요? 신나게 즐기면서 먹고사는 방법을 찾는 것이 문화예술시대입니다. 21세기는 소 한 마리보다 아이디어 하나로도 모두가 먹고 살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양평을 새롭고 세계적인 경쟁력있는 도시로 만들어야합니다. 자기마을의 이야기를 마을주민들이 주인공이 되어 만드는 마을영화! 마을마다 마을영화를 가진 양평, 100개의 마을영화가 있는 양평을 통해 양평을 세계적인 문화예술도시로 만들고자합니다.
지역축제 해봐야 축제장 주위만 북적 북적합니다. 양평의 모든 마을이, 마을사람 모두가 잘 사는 방안은 없을까요? 마을영화축제는 마을 마을이 활기를 띄는 축제가 될 것입니다. 마을 주민들이 마을의 이야기로 유명영화감독들과 드라마를 만들어 마을극장에서만 마을영화를 상영하게 합니다. 침체된 양평의 팬션, 민박, 음식업, 상가, 농업이 활기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인류역사상 정치가들은 한 번도 바닥경제를 채워주지는 못했습니다.
양평군의 1년예산 4000억원. 그 두배 세배 예산이 있어도 절대로 바닥민에게 그 혜택이 흘러들어오지 않습니다. 발빠른 자들 ,밑천 있는 자들 ,머리좋은 자들이 다 차지합니다. 마을 마을로 흘러가는 경제... 정치인은 불가능합니다. 왜? 정치인들은 불가피하게 눈에 보이는 성과위주로 잘 되는 마을에만 집중, 지원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지역의 아이들은 예술을 하고싶어도 할 수 없습니다 .예체능비리로 만연한 한국의 입시풍토에서는 가난하고 열정있는 아이들은 예술을 하기힘듭니다. 지역의 학생들을 위한 예술대학이 필요합니다 .
마을의 한 사람 한사람이 보물입니다. 70살 이상의 모든 사람들은 10페이지의 개인자서전을 가지게됩니다. 그것이 모여 마을자서전이 마을마다 만들어 집니다. 그 외 <초, 중, 고 방과후예술교육 무상교육추진>, <마을로 찾아가는 이동문화복지관 운영>, <소농민은 생산만! 홍보, 유통은 전문관리제로!>, <5일장(용문, 지평, 양동, 용두)문화예술공연상설화, 도시인과의 만남의광장설치>를 통해 문화와 예술의 바탕이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일거리를 만들 수 있는 동력임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호5
   
 
무소속 이병인
양평은 실버산업과 대한민국을 세계 10대 강국으로 만든 교육 중심의 도시로 나가야
▲ 현 직위 :
요양보호사 겸 행정실장
▲ 연령(만 나이) : 48세
▲ 현주소 : 양평군 양동면
▲ 학력 : 부산대학교 졸업
▲ 주요경력 : 사회복지유공자 여주시장 표창장 수상(2013년) / 수원지방검찰청 여주지청 제3기 검찰시민위원(현) / 재가장기요양기관 이옥순방문케어(현)
▲ 양평 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 공약 :
2030년에는 노인인구가 24%로 초고령화 사회가 될 전망이며 가족중심의 노인부양체계의 해체로 인한 부양의식의 약화 및 여성의 사회진출 등으로 말미암아 우리나라는 노인문제에 있어 새로운 전환기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제는, 지자체가 스스로 장기적인 요양 및 보호 서비스를 할 수 있는 노인요양 시설이 필요하며 이와함께 요양시설의 질적인 변화도 요구되고 있습니다. 현재, 양평의 노인인구는 20%로 우리나라의 노인인구 13%보다 훨씬 상회하고 있는 실정으로 노인문제를 떼어놓고 지역발전을 논할 수가 없는 입장입니다.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청정지역인 양평은 전철개통과 더불어 더 많은 인구의 유입은 물론이고 직장에서 은퇴한 연금 생활자에게는 가장 매력적인 도시가 될 것입니다.
양평의 미래는 여기에 초점을 두고 발전 그림을 그려야 한다고 봅니다.
즉, 남녀노소에게 살기좋은 양평은 실버산업과 대한민국을 세계 10대 강국으로 만든 교육 중심의 도시로 나가야 합니다. 실버산업과 교육이 영원히 물맑은 양평과 11개 면(面)이 의욕적으로 생산하는 청정농산물을 지키고 지역경제를 발전시키는 근본이 된다고 확신합니다.
맑은 정치로 밝은 복지를 이룩하겠습니다.
1. 1면(面) 1펜션형 요양시설 설치
2. 청량리역 쭿 양동역까지 조기 전철화
3. 농촌과 오지지역의 교통과 시설 안전망 구축
 
기호6
   
 
무소속 박 장 수
군민의 머슴이라는 생각으로 초심 잃지 않고 청렴과 소신으로 평생을 주민과 지역만 생각
▲ 현 직위 : 양평군의원 후보
▲ 연령(만 나이) : 56세
▲ 현주소 : 양평군 개군면 안터고갯길
▲ 학력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1학년 제적
▲ 주요경력 : 전)경기도 4-H 연합회장 / 전)새마을지도자경기도협의회장 / 현)양평군농촌총각 장가 보내기운동본부장 / 전)제18대통령선거 박근혜후보 중앙선대위부위원장
▲ 양평 지역발전 방향 및 정책 공약 :
본인 박장수는 양평에서 태어나 부모님을 모시고 농사일을 돕기 위해 지금까지 고향을 지키며 살아왔습니다.
어려운 농촌농민을 살리고 희망 있는 농촌지역 사회를 만들고 지역주민의 참봉사자로 일하기 위해 지방의회에 출마하여 올바른 의정활동과 오직 주민의 참일꾼을 자처하며 열심히 의정활동으로 양평군의회 역사상 처음으로 3선의원에 당선되어 주민과 지역발전만을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봉사하였습니다.
양평군의원 본분은 권위주위나 형식적인 자리가 아닌 집행부에 대한 감시, 감독, 견제, 정책대안 제시와 군정질문과 행정사무 감사, 예산심의로 주민의 세금으로 이루어진 예산이 제대로 쓰여지고 있는지? 주민의 아픈곳, 어려운 부분이 무엇인지? 지역발전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부단히 공부하고, 자료수집하고, 연구하고, 노력해서 주민에 불편함이 없도록 봉사하는 심부름꾼이라 생각합니다.
집행부 눈치나보고 집행부 관계자의 말에 끌려 다니고 권위의식이나 세우고 대접 잘받고 행사에 다니면서 축사나하고 악수나 하고 다니는 게 의원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본 후보는 지금까지 소외계층과 서민, 농민을 대변하고, 군민과 지역 발전을 위해 봉사해왔듯이 앞으로도 다시 한번 4선의원으로 기회를 주신다면 초심을 잃지 않고 그동안의 경험을 한층 더 되살려 지역의 최대숙원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경제활성화”. “도시구역과 주거지역내농업진흥지역 과감히 해제”. “문화관광 예술활성화”. “하수처리구역확대”.“도시가스확대보급”.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인프라구축”. “노인, 여성, 장애인복지지원확대”. “친환경 농산물 지원 및 확대”. “스포츠메카육성”. “민원인 인·호가 간소화 및 서비스개선” 등에 소신을 갖고 군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군민의 머슴이라는 생각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청렴과 소신으로 평생을 주민과 지역만 생각하는 한사람이 되겠다는 각오로 다시한번 4선에 출마하고자 하오니 정당과 지역·학연을 떠나서 진정 우리의, 나의 마음을, 주민의 마음을 잘 읽고 의정활동을 할 수 있는 유권자 여러분의 귀중한 선택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기초의원 비례대표
   
 
새누리당 박 화 자
▲ 현 직위 : 정당인
▲ 연령(만 나이) : 57세
▲ 현주소 : 양평군 양평읍 남북로
▲ 학력 : 장안대학교 행정법률과 졸업
▲ 주요경력 : 전)새누리당 경기도당 여성
부위원장 / 전)양평군여성단체협의회장
 
광역의원 비례대표
   
 
새누리당 김 윤 진
▲ 현 직위 : 정당인
▲ 연령(만 나이) : 54세
▲ 현주소 : 양평군 양평읍 역전길
▲ 학력 : 소호대학교 사회복지과 졸업
▲ 주요경력 : 전)지방행정공무원
전)새누리당 경기도당 여성부장
 
<기사제휴. 양평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