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국 의원, 용인에 우리 전통기반의 태교·출산 센터 건립 하겠다!
정병국 의원, 용인에 우리 전통기반의 태교·출산 센터 건립 하겠다!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4.02.2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고 부모교육 및 인성태교로 가정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겠다! 경기도에 조선시대 전통 태교법인 ‘태교신기(胎敎新記)’를 바탕으로 ‘태교-출산-산후조리-부모교육-영유아 인성교육’의 장 마

경기도지사 주자인 새누리당 정병국 의원(4선, 여주·양평·가평)은 24일, 경기도 용인에서 열린 이사주당기념사업회 박숙현 회장의 저서 「태교신기 특강」 출판기념회에서 경기도 용인에 우리의 전통에 기반을 둔 태교·출산 센터를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태교신기(胎敎新記)」는 조선시대 여성 실학자인 이사주당(李師朱堂:1739∼1821)이 저술한 최초의 태교서로 태아의 인성을 강조하는 한편 과학태교, 아버지태교, 가족태교, 평등성 등 현대적 태교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없는 태교의 비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혼인 후 평생을 용인에서 살아온 이사주당의 자녀로는 [언문지(諺文志)]를 비롯하여 100여권의 저서를 남긴 실학자이자 언어학자인 유희(柳僖)가 있다. 이번 박숙현 회장이 저술한 「태교신기 특강」은 이사주당의 태교신기의 원본과 현대적 해설을 가미한 것이다.
평소 저출산 문제를 비롯하여 보육 및 인성교육에 많은 관심을 갖고 국회 학교폭력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과 국회 인성교육실천포럼의 공동대표를 맡아온 정병국 의원은 “진정한 인성교육은 태교로부터 시작한다”며, “우리 전통의 태교법을 통해 영유아 이전시기의 인성교육과 부모교육이 적용된다면 가정의 행복과 나아가 건강한 사회를 위한 추춧돌을 놓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용인에 우리의 전통 태교법인 「태교신기」에 기반을 둔 태교·출산 센터를 건립하겠다”고 밝히면서,“<태교-출산-산후조리-부모교육-영유아 인성교육>등 건강한 가정과 인성교육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정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