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 솔리언또래상담 지도자 양성교육 실시
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 솔리언또래상담 지도자 양성교육 실시
  • 박재민
  • 승인 2012.04.18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청소년지원센터는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지난 16~17일 양일간 교사 및 자원상담원 40명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제3회의실에서 솔리언또래상담 지도자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연일 언론을 통해 보도되고 있는 사회문제인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솔리언또래상담이란 일정한 훈련을 받은 학생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도움이 필요한 또래친구에게 상담자 역할을 통해 또래들의 문제해결을 돕는 것으로 청소년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도록 장려하면서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달에 그 목적을 둔 상담활동이다.

이번에 양성된 지도자는 관내 12개 중학교에 파견돼 청소년기에 중요한 친구의 의미를 일깨우고 친구관계 향상기술을 증진시켜 학교폭력 예방에 도움을 주는 또래상담자를 양성, 학급과 학교의 문화를 공동체 문화로 변화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교사는 상담에 대해 새롭게 아는 계기가 됐고 아이들 상담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또래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제를 서로 도우면서 해결할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학교폭력의 문제를 조기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솔리언 또래상담자 : solve(해결하다)+ian(사람을 뜻하는 접미어)의 합성어로서 또래의 고민을 듣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돕는 친구를 말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