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학교 만들기’ 지원, 교육장 권역별 학교방문
‘행복한 학교 만들기’ 지원, 교육장 권역별 학교방문
  • 박재민
  • 승인 2012.04.1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양평 혁신교육 정착 지원을 위한 권역별 관리자 협의회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오완수)은 관내 초중학교의 혁신교육 정착 지원을 위해 초등학교는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3권역으로, 중학교는 동부권, 서부권 2권역으로 나누어, 권역별 학교장을 대상으로 교육장 학교방문을 13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권역별 관리자 협의회는 혁신교육 정착을 위한 지원 활동으로, 교원의 행정업무를 줄이고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장과 교수학습과장이 직접 학교현장으로 찾아가 올해 상반기에 추진할 혁신과제를 안내하고 지원해 주는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학교장이 창의지성 배움중심 수업을 통한 학력향상 계획을 직접 발표하고, 혁신교육 추진의 어려운 점과 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할 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는 소통의 자리로, 지역내 학교간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는 기회를 갖고자 마련한 것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지원을 위한 클린 무한도전 부패 제로 확산 선포식과 함께 반부패 청렴정책 안내, 창의지성 배움중심수업 연수, 학교폭력예방, 학교내 성폭력, 성희롱 및 성매매예방 교육, 사교육경감대책, 5일수업제의 안정적 정착 지원에 대해 협의회로 진행된다.

오완수 교육장은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것이 바로 혁신교육으로 창의지성 배움중심수업을 통한 학력 향상을 통해,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학교와 교육지원청에서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