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렴양평 365일” 달성 다짐!
양평군, “청렴양평 365일” 달성 다짐!
  • 박재민
  • 승인 2012.02.0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대회의실서 청렴실천 결의대회 가져, 청사입구에 홍보 전광판 설치

양평군이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월중 월례조회에서 ‘청렴양평! 365일’ 달성을 위한 슬로건을 내걸고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는 공직자 717명이 서명한 청렴실천 결의문을 공무원을 대표해 기획감사실 송돈용 법무감사팀장과 윤정순 성과관리팀장이 낭독하고 김선교 양평군수에게 결의문을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전 공직자들은 투명한 청렴문화 정착과 실천을 위해 ▲금품․향응은 주지도 받지도 않기 ▲ 알선․청탁은 하지도 받지도 않기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 ▲ 단 한번의 비리도 원-아웃이라는 각오로 실천 ▲ ‘청렴 양평! 365일’ 실현을 위한 나부터, 지금부터 솔선수범 하기 등 투명한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군 관계자는 “‘청렴영생, 부패즉사’의 각오로 깨끗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오고 있지만 청렴도 내․외부 평가점수가 획기적으로 향상되지 못하고 오히려 평가 부담감과 업무 과중 등의 불만이 평가에 부정적으로 반영되는 경향이 있다”며 “올해부터는 이러한 점을 착안, 공무원직장협의회와 협의를 거쳐 모든 공직자 스스로 공감하고 노력하자는 의미를 담아 ‘청렴양평! 365일’달성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했다”고 말했다.

이어 “전 직원이 365일 청렴을 생활화해 올해는 청렴도가 더욱 향상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군은 청렴의식 확산을 위한 분위기 조성과 의지를 다지기 위해 청사 현관 입구에 ‘청렴양평! 365일’ 홍보 전광판을 설치해 청렴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6일 현재 비위제로화 37일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