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참여 열기 가득!
양평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참여 열기 가득!
  • 박재민
  • 승인 2012.01.2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이 ‘돈 버는 친환경농업’육성을 위해 실시중인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에 농업인들의 참여 열기가 뜨겁다.

20일 군에 따르면 새로운 영농 핵심기술, 정보, 유통 및 생활과학 기법 전수와 작물 재배기술 보급을 통해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소득 창출 향상을 위해 지난 4일 지역리더반 교육을 시작으로 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에 많은 지역주민들이 적극 참여하고 있다.

특히 발효과학반은 당초 계획인원의 3배 가까운 교육생이 참여하며 교육장소를 옮겨 교육을 진행하는 등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지난해 영농현장에서 드러난 문제점 등을 보완, 읍면순회 교육을 먼저 추진하고 있다.

또 친환경농업육성법 강화에 따른 친환경인증 관련 법 개정 및 영농기록장 작성과 관리가 복잡해져 많은 농업인이 친환경인증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문제가 제기 됨에 따라 읍면별 인증농가 대상으로 인증교육과 상담을 겸한 교육과정을 별도 편성해 농업인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20일 현재까지 지역리더자반, 발효과학반, 농촌어메니티반, 여성농업인반 등 12회를 운영했으며,2월 24일까지 군단위 통합반으로 축산미생물반, 강소농반 등 등 총 32회 운영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양평군 농업정책 방향은 작지만 강한농업, 강소농과 돈버는 친환경농업 육성”이라며“이를 위해 팜마켓, 지산지소운동, 소비자 직거래 활성화, 농촌자원의 활용 등 개방화 시대에 맞는 농업정책과 전문농업경영인 육성을 통해 실질적인 농인인의 소득이 창출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하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과 함께 영농기술상담소 중심의 마을단위 사랑방교육도 병행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교육일정은 농업기술센터 교육인력팀(☎770-360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