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저탄소 녹색성장위원회 발족
양평군, 저탄소 녹색성장위원회 발족
  • 박재민
  • 승인 2012.01.18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녹색성장 대표도시, 양평을 이끌 ‘양평군 저탄소 녹색성장위원회’가 공식 출범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양평군은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선교 양평군수를 비롯한 30명의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갖고 위원회 설립 및 추진경위 경과보고, 민간공동위원장 선출, 운영계획에 대한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에 구성된 위원회는 ‘양평군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조례’(2010.10.8 제정) 제정 후 2차례의 일부 개정을 거쳐 구성하게 됐다고 군 관계자는 전했다.

위원회 공동위원장은 당연직인 김영식 양평부군수와 양평읍 그린아파트주민대표 김영자씨가 맡게 됐으며, 위원은 기업인, 사회단체 대표, 지역대학 교수 등 모두 30명으로 구성됐다.

김선교 양평군수는 “양평군 저탄소 녹색성장위원회는 지구 온난화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CO2를 저감해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녹색성장 실천으로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발족한 것인 만큼 우리군 녹색성장 미래비전이 구체화되고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역할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위원들은 앞으로 임기 2년 동안 양평군 저탄소 녹색성장과 관련된 중장기 계획 수립과 추진계획에 관한 정책자문 등 심의를 맡게 된다.

한편 군은 친환경 녹색명품도시 조성을 위해 자전거도로 신설, 물래길 조성, 도시가스 공급, 태양광 설치, LED전등 교체․설치, 탄소포인트제 운영 등을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친환경 명품도시로 가꿔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