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 화도 고속도로 사업 본격화
양평 - 화도 고속도로 사업 본격화
  • 양평백운신문편집국
  • 승인 2012.01.02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병국의원, 사업착수비 20억원 확보, 강상IC 설치도 탄력받을 것으로 기대

정병국의원은 2일 2012년 정부예산안 편성에서 “중부내륙고속도로 화도-양평구간 사업 착수비 20억원을 확보했다” 고 밝혔다.

화도-양평 구간은 남양주시 화도읍 화산리∼양평군 옥천면 아신리(18.7km)를 잇는 4차로 고속도로로 총사업비 7,426억원이 소요되며 2018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될 예정이다.

본 사업구간은 당초 기획재정부가 편성한 2012년도 정부예산안에는 신규도로투자 최소화 지침에 따라 제외됐다.

그러나 정병국의원은 국도 6호선, 중부고속도로 및 영동고속도로 상습정체로 인한 지역주민 불편 가중을 적극적으로 피력하고 “민자고속도로로 추진 중 재원조달 미비로 사업 시행이 되지 않고 있는 만큼 정부 재정사업으로 신속히 추진해 달라” 고 요청했다.

특히, 정 의원은 여주-양평 구간 개통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서도 화도-양평 구간이 조속히 시행되어야 한다는 논리를 가지고 기획재정부를 설득한 결과 당초 정부안에 편성되지 않은 사업 착수비 20억원을 국회에서 증액시켰다.

아울러, 본 사업의 추진과 맞물려 강상IC 설치 또한 탄력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해양부 관계자에 따르면, 정병국의원이 화도-양평 구간 사업에 노력한 만큼 강상IC 설치도 긍정적으로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말해 강상IC 설치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국토해양부는 강상IC 설치 여부를 올해 3월 말경 타당성검토를 거친 후에 결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